답답한데

2021.07.30

6

1761

기계과 석사 나와서 연구직 지원했는데

열역학 2법칙 설명해봐라 가역/비가역 과정 차이 설명해봐라 그런데 어버버 하다가 면접 떨어지면 본인 스펙이 부족해서 떨어진거가 아니고요 미안한 얘기지만 본인이 띨빵해서 떨어진겁니다. 그런 상황이면 되려 학점이 높으면 마이너스도 되요. 열역학 A+인데 저것도 대답못하면.. 대체 이학교는 성적을 어떻게 주는거야? 하면서 오히려 마이너스입니다.

AI 대학원등에서 나오면 취업이 잘되냐.. 질문은 저걸 묻기 이전에

거기 나와서 본인이 AI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으며, AI는 AI자체보다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하나의 수단으로 도입하려는건데 그 도메인 사람들이 원하는 AI에 대해서 얼마나 잘 설명할 수 있느냐.. 그리고 그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느냐.. 이걸 보겠죠.

그런데 취업후기 보면 성적 얼마에 어디에 뭐 땄고 무슨 자격증 있고 했는데 면접 광탈 ㅋㅋ 이런 글만 있어서 답답해서 한마디.

어느 교수에게 컨택했는데 답장이 10장째 없다.. 이런 글을 보면

대체 이메일을 얼마나 이상하게 썼으면.. 이런 생각부터 듭니다. 어법에도 안맞고 오타 있고 학교 이름 교수 이름 틀리고.. 이런 이메일.. 은근 많습니다.

한명에게 보냈는데 답이 안오면 그 교수가 바쁘거나 귀찮거나 성격이 이상한걸수 있는데 10명째 안오면.. 내 메일에 뭔가 문제가 있나.. 생각해보는게 합리적.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1.07.30

방탕한 카를 마르크스*

2021.07.30

당장 본인부터 되 돼 똑바로 못쓰면서 대체 누구한테 지적질인거야ㅋㅋ 자격지심에 댓글 달았다고 물타기 할까봐 말하는데 spk 박사 재학생임

대댓글 4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