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두 대학을 이름으로 평가하면 안되지만 yk가 전통이 있고 수도권의 장점이 있는 건 확실 합니다.
하지만 행정업무, 연구실 환경, 등록금 문제는 유니스트가 훨씬 앞서 있습니다.
컨택한 교수님은 두 분다 훌륭하신 분입니다.
yk 쪽은 제가 현재 인턴으로 연구하고 있어서 그대로 연구를 진행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연구실 생활도 적응했구요. 비싼 등록금, 자취비가 단점이고 개인적으로 뭐 연구에 불편한 부분은 없습니다.
유니스트 같은 경우에는 제가 하고자 하는 연구 분야에 세부적으로 연구를 하시는 교수님 입니다. 신생랩이기 때문에 1기로 들어가고 할일도 많고 고생할 것이지만 그 만큼 크게 배울 수 있고 교수님과 더욱 끈끈해 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적도 더 많이 나올 수 있구요. AI쪽에서 굉장히 훌륭하고 인지도가 있으시기 때문에 실력 만큼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교수님의 인품과 성격입니다. 인턴을 했던 yk같은 경우에는 제가 매일 같이 보고 대화하고 정말 좋으신 분이라는 걸 매번 느낍니다. 선배분들도 마찬가지시구요.
유니스트는 아무래도 처음 부임하시고 신생랩입니다. 교수님도 인자하시고 좋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 껀지 댓글로 이유를 적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SPK 대학원은 학점이 그렇게 높지 않아 지원을 안했습니다. (다 붙을꺼 알았으면 지원해볼껄..)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4개
2021.07.03
Y대 실적 괜찮으면 Y로 가세요. 굳이 리스크를 안고 갈 이유는 없어보임
그리고 어차피 PK AI는 부경에서 학점 안높으면 서류컷이니 별로 아쉬워하진 마세요
2021.07.03
2021.07.03
2021.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