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지거국 학석연계로 자대 대학원

2021.07.01

4

3424

별로 높지 않은 지거국 학부생인데 현재 1학년입니다. 근데 어쩌다보니 학부연구생으로 랩실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학과는 컴퓨터,소프트웨어 관련 학과인데 연구 분야는 제가 원하는 딱 특정되는 분야는 아니지만 비스무리한 분야입니다.

제가 원하는 분야가 도태되고 점점 없어지는 분야인데 반해 이 랩실에서 연구하는 분야는 비슷하지만 차세대 연구분야입니다.

학점은.. 민망하지만 공부를 안했습니다.. 4.0/4.5 코로나 버프받고 이 정도라 교수님한테 이 정도 학점도 괜찮냐고 여쭤보니

랩실에서 2학기 동안은 학부 공부에만 전념하면 더 올릴 수 있을 거라고 하셔서 일단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저는 타대학 말고 그냥 학석사연계로 5년만에 석사따고 졸업 할 생각인데 너무 1학년인데 섣부른 판단을 하는 걸까요?

그리고 꼭 학부연구생이 되면 무조건 석사를 해야하는건가요? 하다가 그만두는 것도 가능한가요..?

참고로 군필입니다. 그리고 국책사업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방탕한 아르키메데스*

2021.07.01

1학년이면 시간 많습니다.
4.0/4.5도 충분히 잘하는거죠 뭐.
학부연구생은 그냥 인턴같은 느낌입니다. 교수가 대학원오라고 너무 꼬시지않는 이상
그만둘수도있죠.

대댓글 2개

방탕한 아르키메데스*

2021.07.01

심지어 군필이시니 뭐 군대떄문에 걱정할 일도 없고 복학하면서 머리통 리셋될 일도 없으니..
충분히 잘 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2021.07.01

교수님이 그래도 뭔가 저를 미래를 보고 뽑으신 느낌이라서 그만두기 부담되는 건 사실이네요.. 응원 감사합니다. 1학년은 거의 교양인데 코로나 버프 때문에 4.0 안 넘는 사람이 없네요.. 학점 인플레가 너무 심해서 ㅠㅠ;;

2021.07.07

교수라는 작자들은 생판 처음 보는 학부연구생의 미래를 봐주지 않습니다.
교수 자기자신을 위한 것 같습니다.
진짜 참 교수면, 학점 열심히 해서 SPK 혹은 미국으로 떠나라고 하십니다.
실제 제 은사님도 항상 그렇게 말씀 해주셨구요.
저한테 별 관심없는 교수들이야말로 학부때 저를 연구생으로 꼬셨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별반 차이는 없을 것이라 믿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