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저 같은 사람이 대학원 가도 되나요?

후아유*

2018.09.28

4

4218

대학원 진학에 관심이 없다가 그냥 친한 교수님이 말씀 하셔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고 싶은 이유는 지금 다니는 대학보다 더 좋은 대학에 있는 대학원생이 될 수 있어서 인것 같습니다. 졸업 후에도 목적이 좀 더 나은 기관으로 취업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 입니다. (공대 계열 입니다)

2월 초쯤 우연히 컨택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대학원의 교수님과 만나게 되었는데 어느 교수님과 다르지 않게 ...입학 전부터 나와서 일하고 정시 퇴근 이딴거 없다. 죽을만큼은 안 시킬거다. 힘들거다. 대신 좋은 인맥 만들수 있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프로젝트 하면 전공 말고도 다른 프로젝트도 할 수 있다 하셨구요(내 전공도 잘 못하는데 다른 전공도 할 수 있는건가요? 원래?) 그나마 다행 인것은 학부 교수님은 아니여서 학부 일은 안할것 같은데..그래도 이 말을 듣는데 정말 내가 저렇게 해서 2년 버틸수 있는거야?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러면서 겁이 났습니다. 아니 이럴거면 그냥 취업 할까 하다가도 막막하고요.. 

그냥 학벌이 더 나아지길 바래서 취업 목적인데 저 같은 사람이 가서 버틸 수 있을까요? 학기에 원서 쓰라고 해서 거절 했는데(한학기 남기고 휴학 했습니다) 이번에 또 쓰라고 하시네요(이번에 복학).. 안 가는게 맞는거 겠죠.. 판단 부탁 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다른데 가세요*

2018.09.28

다른데 가세요. 그리고 학교가 어디인지는 모르겠는데, 솔직히 말해서 PKS 아니면 타대생이 학위 메리트 살리기 어렵습니다. 특히 취업에서 매우 불리해요.
전공 불문*

2018.09.28

대부분의 교수님들은 진로상담하면 "대학원에 가야 한다" 라고 하시죠....ㅎㅎ
조상신*

2018.09.28

추석때 차례를 잘 지내셨나 봅니다 조상신이 오셨네요. 정시 퇴근 이딴거 없다. 죽을만큼은 안 시킬거다. 힘들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예를 굴리겠다고 선언하고 있는데 저기를 왜 가시는지... 윗분말대로 대학원 가려면 PKS 가는게 좋고, 그렇다 하더라도 학부학벌이 세탁(이말 안좋아하지만 많이들 쓰니 이해하시라고 씁니다) 되진 않습니다. 나중에 사회 나와보시면 아실텐데 학부학벌은 평생갑니다.... 그냥 취직하실 수 있으면 취직하세요. 취직했는데 정말 석박사가 필요하다!!!! 이럴때 가도 늦지 않습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