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찾아보고 질문 올립니다. 자료가 방대하고 다들 얘기가 달라 제일 유명하고 정확한 김박사넷에 가입해서 질문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28살 직장인 입니다. 중견인지 중소인지 모를 전기차 모터 연구소???에 소속되어있고 학부는 지방 국립 제어계측공학과를 나왔습니다. 입사했던 게 작년 11월이니 이제 반년정도 지났는데, 공부가 두려워서 취업했던 제가 공부하는 파트(작지만 연구소쪽)로 취업을 하니 이거 해보면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진짜로 열심히 공부하여 더 높은 목표를 성취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회사를 퇴사하고 대학원을 갈까 생각하고 있는데(절대 회사가 엄청 나쁘다거나 그러진 않음) 당장 오늘 퇴근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교수님 이메일을 보고 무작정 연락드리려고 합니다. 이게 옳은 방법인지, 아니라면 어떻게 컨택을 하여 입학할 수 있는지 알려주셨으면합니다.
제가 가진 건
1. 지방 국립 3.6 제어계측공학과
2. 토익805(만료) / 토스6
3. 학부 때 특허출원 후 등록완료 - 자율회피선박 인공지능쪽인데 졸업하고 최근에 특허등록까지 완료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엄청 간단하고 아무것도 아닌 건데 변리사님 능력으로 특허등록된 게 신기하고 전자쪽으로 가려해서 딱히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4. 사기업 연구소 6개월
이게 끝입니다.
ㅋㅋㅋㅋ 고학력자들 많은 곳에 이렇게 쓰니 쪽팔리네요.
제 진심이 보이셨다면 다들 조언 한 번씩이라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0개
2021.06.11
저라면 그냥 회사에 남겠습니다. 학벌이 아쉬워서라면 회사에 파트타임으로 보내달라고 하는게 좋을것같구요.
2021.06.11
대댓글 1개
2021.06.11
대댓글 3개
2021.06.11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