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통 계약학과의 경우 커트라인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김박사넷을 보면 이 커트라인에 대한 얘기가 다르더라구요. 오히려 더 낮다는 의견도 꽤 봤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카이스트 기계공학과와 미래자동차학제 두 전형 중 커트라인이 어디가 높은지 궁금합니다.
2. 기계공학과 대학원으로 들어가서 현대자동차 산학장학생으로 선발되는 컷이 많이 높은지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1.05.05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카이스트와 타대학원은 조금 다를수가 있을거예요
카이스트는 국장/카장, 산장이 별도로 있기때문일꺼예요
산만한 빌헬름 뢴트겐*
2021.05.05
AI학과라는 정부에서 밀어주는 학과빼고는 모든 융합학과가 순수학과보다 커트라인 낮을거에요.
이건 서울대 융기원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미래자동차학제나 로봇공학제나 기계나 전자과보다는 커트라인 낮아요. 물론 갈수있는 연구실도 한정적이고요.
윗분말대로 해당 학과는 내국인의 경우 백퍼 카장인것도 이유같아요. 그래서 연구실 컨택할때도 기계공학과 입학보다 훨씬 어려울거에요.
2021.05.05
2021.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