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비전공자인데, 수학과에서 석사를 하고 다른 전공에서 박사를 하고자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수학 연구 자체가 목적은 아닙니다..
보통 공대쪽은 돈 내고 다닐 걱정은 거의 안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연대에서 공부를 할 경우 자비를 어느정도 투입해야할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또한 학부도 그렇고 자연대 쪽에서는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수학과 대학원의 어드미션부터 학위취득과정에 대해 정보가 전무한 상황이어서 도움을 얻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것은
1. 수학과에서 비전공자도 받아줄까요? 국내 대학들은 전공과목 3~4개 정도를 시험을 보는 것 같습니다. 공대 기초자연과학과목들 정도를 수강하고 수학과 기초과목 몇개를 독학해본 상태인데, 비전공자로써 합격하려면 전공 시험을 전공자에 준하는 정도로 잘봐야하겠죠..?
2. 혹시 국내/해외 상관없이 펀딩이 잘 나오는 수학과를 알고 계시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John Cornforth*
2021.02.04
1. 자연대도 공대처럼 월급받고 다닙니다.
2. 수학과는 석사를 거의 뽑지 않습니다.
Sigmund Freud*
2021.02.04
ㄴ 답변 감사합니다. 월급을 받는군요.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아직 상상이 잘 안가네요...
국내 대학들 얼핏 보니까 다 석박통으로 뽑더라구요. 석사만 하고 싶으면 아무래도 해외로 나가야겠죠?
John Cornforth*
2021.02.04
ㄴ 석박통합으로 들어가서 교수님이랑 적당히 타협하고 석사로 나가는 방법이 있는데 타대 출신한테는 별로 추천할만한 방법은아닙니다. 해외도 석사만 하면 펀딩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비추입니다. 그냥 수학 석사 하는것 자체를 비추합니다. 처음부터 하려던 전공을 하세요
2021.02.04
2021.02.04
2021.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