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궁금한 것은, 여기서 자기소개서 및 수학계획서를 얼마나 정성들여 작성해야하는지 입니다.
기업에 제출할 자기소개서는 수백명 이상의 지원자들 사이에서 어떻게든 눈에 들기 위해 문장 하나하나 신경쓰고 열과 성을 다하지 않습니까?
물론 대학원 자기소개서도 열성적으로 쓸 수만 있다면 당연히 나쁘지 않을 테지만요!
문제는 다음주에 입학시험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언제까지고 자기소개서를 붙들고 있는 것은 시간낭비가 될 것 같다는 점입니다.
아! 물론 자기소개서에 들어갈 대략적 내용 구상은 해 두었고, 이전에 컨택시 제출했던 영문 Cv 정도는 이미 있어서, 자기소개서 내용을 채우는 일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게다가, 대학원 자기소개서는 항목은 많지만 분량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 얼마나 길게 혹은 간략하게 작성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경험자 선배님들께서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휴일 잘 보내시고, 건강에 유념하십시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19.10.09
커요
Leo Szilard*
2019.10.09
면접 볼 때, 교수님들이 학생이 제출한 자기 소개서 펴놓고 질문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의 경우 출신 대학의 학점을 보시는 것 같았습니다
2019.10.09
Leo Szilard님! 답변 감사드려요.
그런데, 저희 학과는 따로 개인적인 면접은 없고 문제를 푸는 구술고사만 진행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객관적 사실 중심으로만 충실히 작성해서 제출하려 합니다.^.^
서류평가는 학점이 당락을 좌우할 것 같네요.. 학점이 많이 좋은 편은 아니라 큰일이에요!ㅎㅎ
2019.10.09
2019.10.09
2019.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