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서울 중상위권대학 기계공학과 다니는 학생입니다.
성적맞춰 대학오니 하고싶은 분야와 재미없는 전공때문에 공부를 솔직히 많이 안했습니다.
이번이 막학기고 졸업하면 3.6/4.5 될 것 같습니다.
위 부분은 4년간의 제 불찰이고 실수가 맞습니다. 터무니없다고 욕하셔도 괜찮습니다.
졸업논문 작성할때 우연히 기계학습쪽을 조금 다루게 되었는데
4년간 배운 기계공학 전공보다 제게 좀 더 큰 흥미를 느끼게 했고 공부하면서 많이 재밌었습니다.
그래서 이쪽으로 더 공부를 해보려고하는데 이쪽 분야에서 취업을 하려면 스타트업의 프로젝트 경험이나 공모전 입상 등등보다 석/박졸 학위가 더 메리트가 크다고하여 감히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공부하고있습니다.
근데, 기계공학도이다보니 주변 어디에 도움을 청하고 물어봐야할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지금은 자율주행 관련한 강화학습 위주로 공부를 하고있는데, 제가 혼자 논문을 읽든 이것저것 시도한 것들을 github같은 곳에 남겨도 이게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기계학습 근간을 다루는 수학공부도 병행하고는 있습니다.
지금 공부하는게 너무 재미있어서 저는 이 길로 꼭 가야할 것 같습니다. 살면서 공부에 재미를 느낀게 솔직히 처음이라 정확하게 뭐라 표현드리기가 힘드네요.
지금 27살이고 한시간정도있으면 28이됩니다.
1,2년 시간이 지날수록 석졸의 암묵적 나이제한에도 걸리는터라..얼른 진학하여 관련 연구를 하고싶은데
제가 어느정도 라인의 대학원이 컨택이 가능할까요?
SPK는 컨택해도 학점이나 기타 퍼포먼스에서 걸리기때문에 많이 힘들다는 것은 인지하고있습니다.
KY나 SSH정도 라인은 가능할까요?
진학을 위해서 어떤 것을 준비해야할지, 제가 어느정도 수준인지도 감이 잘 안잡혀 막막합니다.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실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20.12.31
아 참고로 자대 대학원에 원하는 연구 방향성을 가진 랩실이 없어 부득이하게 타대학을 바라보고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020.12.31
2020.12.31
2020.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