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살 미필(공익), 여기 계신분들은 다 SKY이신것 같은데 그것보다 한참 밑인 지방 소재 대학교 3학년 2학기 재학중입니다.
집안 사정 때문에 학업을 진행 할 수 없는 상황이였었는데, 최근에 다시 학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고, 최근에 대학원에 진학을 시도 해보고자 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혹시 도움을 얻을 수 있을까 하여 글 적어봅니다. 학점은 현재 3.6 / 4.3 토익은 850 이고, 전공은 자연과학(화학) 입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전문연구요원 내용을 읽어도 보았는데, 제 성적으로는 커트라인에는 한참 못 미칠것 같아 걱정이 많네요. 이번 12월에 공익을 다녀오고 2년후에 대학원을 준비하는게 좋은것인지도 잘 판단이 서질 않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0.11.22
박사전문연은 공익인 경우에 별도의 선발 과정없이 신청시 100% 선발됩니다.
대학원은 우선 목표 대학원을 정하고 늦은감이 있지만 최대한 학점 올리는데 올인 하세요.
그리고 자대 관련랩의 교수님과도 의논해 보세요.
Trofim Lysenko*
2020.11.22
나이가 많으신데 고민이시겠네요.. 늦은 나이에 학위를 시작하는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만 그건 본인의 선택인 부분이라 생각하구요. 다만 늦은 나이인 만큼 내년 상반기 전형을 바로 지원하시길 추천합니다.
지방소재대학이고 본인 스펙이어도 대학원진학은 가능하십니다. 본인이 어느 대학레벨까지 원하는진 모르겠지만 최대 -ist 까지는 노려볼 수 있다고 생각해요. -ist 대학원이면 본인의 역량을 충분히 뽐낼 수 있습니다. 그보다, 본인이 역량을 뽐낼 능력과 열정이 있는지 철저하게 확인하는 것이 현 시점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 스펙이 객관적으로 부족해보이니 원하는 학교와 분야를 하루빨리 정해서 인턴을 하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전문연구요원을 안정적으로 가시려면 PK정도에 진학해야 합니다. 그나마 K도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이 되어버렸구요. 냉정하게 말씀드리면 위 대학에 진학하실 가능성은 0에 가깝다고 봅니다. 이 외의 대학에서도 전문연을 가실 수는 있지만, 높은 경쟁률을 감당해야하고 그에 따르는 학위과정중의 스트레스가 어마어마하실겁니다.
잘 생각해보시길.
Trofim Lysenko*
2020.11.22
Dante Alighieri) 공익 100% 선발은 처음 알았네요.. 군 문제가 해결되니 그나마 다행이긴 하네요
2020.11.22
2020.11.22
2020.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