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때, 앞으로 연구 방향성이나 랩실 생활 등등에 대해 이야기 할 것 같은데, 이때 출퇴근 시간이나 인건비, 주말 출근 여부 등에 대해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아직 입학 전인데 혹시나 예의없게 보일까 싶어 걱정이 됩니다 ㅠㅠ
- 그리고 연구 분야에 대한 논의 시, 랩에서 연구하는 주제가 크게 A,B,C,D 정도의 4가지라고 할때 구체적으로 'A가 하고싶다' 라고 말씀드려도 상관이 없을까요?
아니면 교수님께 'A에 관심이 있긴 한데, 어떤 분야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라는 식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맞을까요?
A는 현재 과제가 진행되고 있는 분야는 아니고, 논문은 1년에 몇 편씩 꾸준히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공부해 온 것과 방향성도 가장 잘 맞구요.
과제가 진행되고 있는 분야인 B가 현재 랩에서 가장 메인으로 진행되고 있는(가장 일이 많은)것 같은데, B 분야 자체는 굉장히 트렌디하긴 하지만 저에게는 매우 생소합니다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9개
Ronald Coase*
2020.11.15
먼저 어떤 것이든 너무 강한 의견을 개진하는 것은 좋지 않음. 교수님이 어떤 생각으로 어떤것을 시킬 목적으로 글쓴이를 뽑고자했는지 일단 찬찬히 들어보셈.
Ayn Rand*
2020.11.15
ㄴ 넵 조언감사드립니다 !
2020.11.15
- 처음부터 다짜고짜 물어보진 마시고, 교수님이랑 대화 좀 해보고 느낌봐서 '조심스럽게 'ㄱㄱ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실질적으로 굉장히 중요한 부분들인데 처음부터 깔끔하게 물어보는게 낫다고 봅니다.
- 좋습니다만, 확실한 자신만의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앞에 이런저런 명확한 소신과 근거를 대시고 최종적으로 A쪽에 관심이 있고 이쪽으로 연구를 해보고 싶습니다! 라고 하면 교수님이 적당히 피드백 주실겁니다. 틀리더라도 자신만의 근거를 주장하되, 그 근거에 대한 고민을 충분히 하시길 바랍니다. 윗분 말씀대로 너무 강하게 하시는 건 역시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만 적당한 한도 내에서 소신 발언 하는 것은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0.11.15
2020.11.15
2020.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