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미국 박사 유학

2024.10.22

1

390

안녕하세요 미국 50위권 이내 대학에서 심리학과 신경과학을 전공한 학생입니다. 저는 3년 조기졸업 하였고 학점은 4.23/4.5 정도 입니다. 졸업때 magna cum laude 와 심리 신경과학 우수 학생으로 선발되어 psi chi 와 nhu rho psi 라는 honor society 에도 가입되어 있습니다.

대학원 입학을 생각하고 있던 도중 제가 미국에서 조기졸업을 준비하면서 연국 실적이 거의 전무하고, 인턴 3개월이 전부야서 미국 탑20 안의 대학원에 석박으로 바로 가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이 들고, 석사만 미국에서 하기에는 동생들이 모두 미국대학에 있어 비용적 부담이 되어 skp 인지심리혹은 신경과학 분야로 석사를 마치고 미국으로 다시 박사를 미국으로 가려 합니다.

제 성적으로 skp 석사 지원 노려 볼만 할까요? 그리고 석사후 미국에 박사로 다시가는것이 많이 어려울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4.10.22

캐나다에서 신경심리과학으로 석박통합 하고있습니다. skp는 잘 모르겠지만 혹시 석사를 캐나다로 오시는 것도 고려해보셨나요? 캐나다는 석사도 펀딩이 좋아요. 엄청 여유있게 살정도는 아니지만 department grant + TA하면 학비랑 월세 정도는 나옵니다. 용돈정도는 지원받으실 수 있다면 한번 고려해보세요! 연구 경력이 없어서 SOP랑 CV를 신경을 많이 쓰셔야겠지만 좋은 학점과 psi chi 등 society에서 꾸준히 interest를 exolore했다는 점에 있어서 스토리텔링만 잘하시면 가능성이 있을수도 있어요!
캐나다 얘기를 꺼내는게 펀딩 뿐아니고 많은 교수님들이 미국인이시기도 하고, 캐나다에서 석사를 하다보면 미국으로 학회를 갈일도 많아서 다시 박사를 미국으로 가고싶은게 확실하시면 캐나다가 커리어적으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고려해보시고 지원하시고싶으면 제가 이메일 주소 남기겠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