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젊은세대 역량 떨어지는것도 맞음. 특히 기초과학 분야에서는 과거 열악한 환경에서도 탑저널에 논문쓰던 독보적인 기성세대 교수들이 있었는데, 지금처럼 좋은 환경에서는 그런 사람들이 쏟아져나와야 하는데 과거보다 조금 더 많을뿐임. 말씀하신대로 한국의 정량적이고 숫자를 추종하는 문화와 관련이 깊다고 생각함. 오랫동안 더 깊게 파고들면 큰 연구가 될 연구거리들을 실적을 만드려고 적당한 선에서 끊다보니 논문 수는 채워지지만 정말 훌륭한 양질의 논문은 예상만큼 잘 안 나옴.
내가 해외에서 포닥하면서 대가 랩에서 구르면서 차이를 느낀게, 국내에 있는 연구 잘한다는 연구자들은 (물론 극소수 분들은 안 이렇겠지만) 정말 좋은연구 될만한 것들을 적당한 선에서 만족하고 논문내는데 급급하다는 부분이었음
30 - 교수님이 밀어준다거나 교수님과의 뭔가 끈끈한 것이 있지 않는 이상.. 석사인데 1저자로 탑티어 7개? 박사도 아니고 그건 좀 의심이 필요한 것 같아요.
12 - ist 교수 중 yk에서 오라고 하면 안갈 사람보다 갈 사람이 더 많을텐데 왜 유독 이 사이트에선 순서를 반대로 아는 사람들이 많지 ㅋㅋ
12 - ist가 그렇게 잘났으면 연구성과가 잘 나와야죠ㅋㅋ
네이처인덱스 또는 레이든랭킹 보면 실적 양과 질에서 처발리는데 (U는 선방하는거 인정하는데 G랑 D는 대체..) 왜 자꾸 눈가리고 아웅하면서 ist 올려치기를 하는지 도무지 모르겠네ㅋㅋ
12 - 대학원에서 하는것들은 지도겨수가 1000% 해주는거
심지어 못해도 교수가 패스하면 탑티어 다 가요 ㅋㅋ
반대로 아무리 잘해도 교수가 패스 안시켜주면 국내 학회도 못씀
14 - 혹시 붙으시면 꼭 댓글 달아주세요.
어느 학과일까요?
서울대의 그 학과는 다른 학과와 다르게 정말 사전 컨텍 및 학부연구생 경험이 중요한 것으로 기억해 두겠습니다.
14 - 인턴까지하고 떨어뜨린 경우라면 같이 실험해보니 학생이 문제가 있어서 떨어뜨린거고 교수는 연구실 분위기 관리 잘하시는 교수입니다.
좀 더 자기를 바꾸실 필요가 있겠네요.
24 - 뭔 소리죠? 그런 경우면 컨택 단계에서 OK 사인을 안 냈겠죠. 세이건 본인이 본문 내 교수와 같은, 경우 없는 편의 인간인가요? 그렇다면 이해가 갑니다.
16 - 본인이 쓴 글도 아니고 인터넷에 떠도는 글 하나 가져와서 뭐하자는거임 ;;
20 - 이 사이트는 카이스트보다는 나머지 ist(D G U) 올려치기가 되게 심하던데, ist가 연구 잘한다는 근거가 뭔지 궁금함.
본인은 YK학석박 졸업했고, 세종 딴 사람임. 여기서 댓글다는 학생~포닥 대부분보다는 실적 위일 것임.
ist가 YK보다 연구환경 등이 좋다는 댓글을 그동안 많이 봤는데, 결국 연구는 실적으로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걸 가장 잘 반영하는게 네이처인덱스와 레이든랭킹임. 이 둘은 논문실적의 양과 질로만 평가되는 랭킹임. 근데 U는 상당히 선방하고 있는건 사실인데 (Y보다는 한참 아래긴한데 G랑 D에 비해 훨씬 위임.) D랑 G는 어딜봐서 연구를 잘한다는건지 이해가 안됨. 논문실적 양과 질에서 비교불가인데 어떤 근거로 ist가 (ist라고 언급하면 DGU의 평균을 생각하게 되는데) YK위 또는 동급이란건지 이해가 안되는데 논리적으로 나를 납득시켜줄 수 있는 사람이 있음? 한번도 논리로 얘기하는 사람 못보고 그냥 뇌피셜만 봤음.
15
2024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하계 교통학전공 인턴 모집 [출처] 2024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하계 교통학전공 인턴 모집|작성자 GSES 한상진 교수
2024.06.14
교통학에 관심이 있으신 여러분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모집 일정 ]
1. 지원자 접수: 2024. 6. 3.(월) ~ 2024. 6. 20.(목) / 마감기한: 2024. 06. 20.(목) 18:00
2. 접수 방법: 이력서(첨부파일 참조) 이메일 접수(배한규 석사과정, hankyu.bae@snu.ac.kr)
3. 전형절차: 지원서 접수 > 면접 > 발표(인터뷰 대상자, 합격자 개별통지)
[ 모집 대상 ]
1. 교통안전·공학연구실 진학 희망자 (또는 각 연구실 진학 희망자)
2. 교통학 관련 전공의 구직자 또는 졸업 예정자(학부 4학년)
3. 비전공자일 경우 교통학에 관심이 있는 자 우대
[ 근무 조건 ]
1. 근무수당 : 월 단위 지급 (주1일 근무 당 20만원/월)
2. 근무시간 : 10:00 ~ 17:00 (주2~5일 탄력운영)
3. 현재 수행 중인 프로젝트 보조 참여
● 자율주행자동차 교통사고 조사▪︎분석 기술 개발을 위한 교통사고 재현 S/W 개발
● 한국형 도로안전도 등급 평가 기술 개발
● 초고령 사회 보행환경 평가 및 개선 시스템 개발
● 조건부 운전면허제도 개선을 위한 운전능력 평가 시스템 개발
4. 근무 요일은 인턴 개인의 일정을 고려, 협의하에 조정
[ 인턴 기간 ]
1. 2024년 7월 ~ 2024년 8월
2. 인턴연구원의 역량에 따라 연장 가능
[ 문의사항 ]
교통안전ㆍ공학연구실 석사과정 배한규(hankyu.bae@snu.ac.kr)
[출처] 2024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하계 교통학전공 인턴 모집|작성자 GSES 한상진 교수
https://blog.naver.com/transport_se
환경공학과 대학원 진학 김GPT 3 7 9107
대학원 진학 컨택 김GPT 0 6 4984-
6 4 9081
서울대 환경대학원 김GPT 0 2 7823-
0 3 8110 -
0 1 642
서울대 화생공 랩 김GPT 1 2 5628
지거국 대학원 vs 서울대 환경대학원 김GPT 0 7 1347
대학원 석사진학 조언 부탁드립니다. 김GPT 0 4 595
대학원에 답답한 친구들이 많이 보이네요... 명예의전당 143 21 18724
교수대신 미국 빅테크에서 일하는 이유 명예의전당 129 104 70674
<대학원에 입학하는 법> 명예의전당 868 67 149835
학생 모집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생 모집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