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자대 랩실 생활 고민이 있네요,,

2025.04.29

5

1389

현재 자대에서 배터리 관련 랩실을 다니고 있고 이제 막3~4개월정도 됐는데, 지금까지 한 건 논문 관련 활동보단 연구과제 따온게 있어 석사생들과 계속 실험만 계속 해왔던 상황입니다.

당연히 돈은 안받고 일하는데, 우선 저는 자대 대학원 생각이 없어서 이번 여름방학때까지 할 계획이고 교수님도 알고 계셔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들어 학부생들한테 아무것도 안시키는것 같고해서 조금 위기감이 듭니다. (약간 방치형,,?)

그래도 남은 기간동안 분석기기도 다뤄보고 싶고, 좀 더 실험을 하고 싶은데 이부분에 대해 지도교수님께 말씀드리는게 맞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5.04.30

여름방학까지 하고 나갈 학생에게 시간 돈써가며 가르칠 교수님들은 많이 계시지 않을거 같네요...

2025.04.30

일한다고 표현하셨는데, 아르바이트 개념으로 그 연구실 들어간건가요?

그럼 위기감 느낄게 뭐가 있는지요...

2025.05.01

하진짜 조패고싶네 ㅋㅋㅋㅋㅋ

2025.05.01

뭔ㅋㅋㅋㅋ 나가곤싶고 챙길건 다 챙겨서 뽑아먹고싶고ㅋㅋ 당장 나가라고 안한거에 감사히 생각하셈

2025.05.03

윗 댓글들에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보태자면, 교수는 일종의 스타트업 CEO입니다. 투자를 받아서 투자금으로 성과를 내서 보여줘야 하죠. 그런 상황에서 성과에 도움이 될 수도 없고 오히려 가르치는 데에 코스트가 들어가는 단기 인턴을 끝까지 교육시키고 싶을까요? 여러 인턴이 있다면 그중에서 당연히 회사에 들어오고 싶은 사람을 키우지 않을까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