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취업 vs 대학원

2025.04.25

15

895

안녕하세요. 학사 졸업예정입니다.

항상 연구자가 되고 싶었고, 연구가 재밌어 대학원을 당연시 생각했습니다. 타대 대학원 교수님과 컨택도 완료했고요.(랩실 분위기+실적+교수님 모두 최고입니다)

다만, 낮은 학점 탓에 혹시 몰라 배수의 진으로 생각한 대기업 취업에 성공해버렸네요...
회사 연구직이다 보니 취업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도 드는 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아무래도 금전+시간 부분에서 대학원과 비교가 안됩니다.)

학사로서 취업을 하게 된다면, 박사 학위에 대한 갈망과 깊게 파고드는 연구를 하는 연구자가 되고 싶은 갈망에 고민을 계속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미 컨택된 랩실은 다시 못 가는 게 확정이 될 거란 사실에 너무 고민되네요..

다음 상황들 중 어떤 거를 현실적으로 추천하실까요?

1.컨택된 국내 대학원 진학
2. 대기업 입사 후 실적 + 돈 모아서 미국 박사 다이렉트 유학
3. 대기업 입사 후 회사 연계? 대학원 또는 다니다가 퇴사 후 대학원 진학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5개

2025.04.25

대단한것도 아니고 대기업 취업에 흔들릴정도면 회사 가시는게 맞아요

대댓글 5개

2025.04.25

미국 박사 다이렉트 유학 선택지는 어떻다고 생각하세요?

2025.04.25

2번 선택지 얘기하시는 거죠? 다이렉트로 박사 갈 수 있다면 좋은 선택긴한데 아무 지도도 도움도 없이 실적 내실 수 있나요?

2025.04.25

회사 연구직에서 공부한 것도 스펙이 되지 않을 까 생각했습니다.. 생각해보니 많이 부족할 수 있겠네요...
꼭 다이렉트가 아니더라도 회사 다니면서 돈을 좀 모아서 미국 유학을 가는 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하.. 고민이 많아지네요 감사합니다

2025.04.25

현업 경력이 지원시 도움이 되는 것은 맞습니다만 진학하려는 해당 분야에 완전히 핏한 업무 경력을 쌓았을 때 얘기라서요. 학졸 취업했을 때 그런 기회를 가질 수 있을 확률이 그리 높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2025.04.25

아하.... 감사합니다 ㅠㅠㅠ

대학원에 정말 진학하고 싶은데, 가족을 위해 돈이 중요한 상황이어서요... 하... 넵. 감사합니다

2025.04.25

회사갔다 미국 유학 가더라도 석사학위정도는 있는게 살짝 유리하긴 함

2025.04.26

모멘텀이란게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대기업 갔다가 유학가는 것보다 글쓴이는 한번 가려고 준비했었기 때문에 곱절의 에너지가 더 들겁니다. 지금의 선택이 남들보다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겁니다.

회사 경력은 안중요합니다. 보통 ‘회사라서‘ 중요하기보다 그냥 열심히 사는 사람은 회사에서도 열심히 뭔가 했을테니 지원서에 쓸 것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게 석사학위를 한 사람보다 불리한건 인지상정입니다.

주변에 대기업 간 내 친구들 하나같이 적당히 잘먹고 잘삽니다. 매우 안전한 선택이에요. 대신 절대로 기업의 녹봉을 받으며 시작하지만 유학을 염두에 둔다고 스스로 자위하지마세요. 선택은 선택으로 끝나는거고 향후 유학을 선택하는 건 미래에 사원이 된 나 자신입니다. 그게 지금보다 더 힘든 길일 거고요.

2025.04.26

저라면 무조건~!!!!

대기업 취업 추천드립니다.

대신 이후 대학원의 연구 핏은 대기업 연구 내용과 비슷하거나 이어지지 않으면 할 수 있는 말이 많지 않을 걸로 보여집니다.

잘 준비하시면 대기업 다니다가도 얼마든지 해외 나갈 수 있어요.

2025.04.26

요새 석사 갔다가 오히려 취업난 허덕이는 사람들 개많음요. 걍 운좋게 대겹 취업됐다면 바로 댕기는거 강추

2025.04.26

취업된거면 걍 가셈

2025.04.26

저도 대기업 추천해요. 어차피 교수 안할꺼면 결국 대기업 연구직가는데 굳이 마다할필요가 있나 싶네요 ㅋㅋㅋ 기서 실적 쌓고 가능하면 논문 적을수있으면 바로 미박가기도 쉽고요. 무조건 플러스입니다.

대댓글 1개

2025.04.26

분야에 따라서 (예 AI) 회사 연구직 경력이 엄청 플러스되는 경우도 있어요.

2025.04.27

안녕하세요 저도 대학원 컨택했는데 식사 면담까지 한 상황에서 원하던 공기업 티오가나서 취업 준비중에있는데요... 석사졸해도 취업이어려우니 넘 고민입니다.. 혹시 합격하게 된다면 교수님이나 박사님께 너무 민폐일것같은데.. 결정하셨나요? ㅠㅠ

대댓글 1개

2025.04.27

네. 회사 포기 후 대학원 진학으로 결정했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