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본전공은 경제학인데 이번 학기부터 통계학 복전을 시작했습니다. 제 본전공 수업 중에 통계 관련 수업을 듣다 데이터 쪽에 흥미가 생겨 이쪽 분야로 진출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현재 특별하게 내세울 만한 활동을 한 것은 없습니다. 교환학생과 성적장학금을 여러번 받았다 정도? 그리고 영어성적은 토플 100점에 토익 910점입니다.
현재 제 학부성적은 4.4/4.5 , 전공성적은 4.5/4.5 입니다. 수업과목은 학부 내에서도 최대한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수업을 들었으며 앞으로는 수리통계, 통계분석 등등 최대한 들으려고 계획중입니다.
제가 이 정도의 성적을 유지하며 학부인턴이나 연구경험 등을 추가하면 합격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학부가 지거국에다가 본전공은 경제학이다 보니 마이너스가 되어 서류에서 탈락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만일 학부가 문제가 된다면, 편입도 고려해 보려고 합니다.
부족한 학생이지만 앞으로 열심히 살아보려고 하는 중입니다.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5.04.03
학점 좋고 영어 좋고 연구경험 추가하면 충분함 편입할 시간에 차라리 학부연구생 빨리 시작해서 논문이나 프로젝트 실적 만드는게 백배 더 도움됨 본전공 경제라고 걱정할 필요없고 데이터사이언스는 융합분야라 오히려 플러스 될 수 있음 편입같은 소리 하지말고 지금 스펙으로 연구경험만 얼른 쌓으셈
저도 경제+통계였는데 데싸 붙었어서 잘 다니고 있습니다. 오히려 전공보다는 전공을 배경으로 뭘 엮으려고 했는지, 하고 싶은 진로 분야에 대한 명확한 동기와 스펙들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sky긴 했는데, 와서보니 지거국 학부 출신 학생들도 좀 있더라구요. 학점도 매우 훌륭하시니 관련 활동들이나 학부연구생 등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5.04.03
대댓글 1개
2025.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