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6학기 이수중이고 7학기에 졸업 예정입니다. 학점은 4.36/4.5 전체 석차는 1등입니다.
제가 수소 생산이나 연료전지, 혹은 CCUS 쪽을 희망하고 공부해왔습니다. 그런데 막상 졸업 시기가 되니 유망한 배터리쪽으로 눈도 돌아가네요.. 이건 그냥 제 하소연이었습니다!
또 제 상황은 현재 가정상황이 그렇게 좋지 못해 월수금 15:30-20:30 까지 수학학원 강사로 일하고, 주당 과외 6시간 정도 하면서 돈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질문 드리겠습니다!
1. 아르바이트를 포기할수 없다면 타대에서 인턴은 거의 못한다고 봐야할텐데, 그럼 컨택이 의미가 없어지는걸까요? > 제 상황을 이해해주시고 높은 학교에서 인턴을 받아주실지 궁금합니다.
2. 제가 빨리 독립을 해서 나가야 부모님이 편하게 사실것 같아서, 대학원 진학시 기숙사와 등록금 생활비 까지 지원이 절실합니다. > 수소, 연료전지, CCUS 분야에서 (아무래도 주류는 아닌?!) 저정도로 지원이 가능한 랩실이 있을까요? > 없다면 배터리쪽으로 돌려볼까 생각중입니다..
3. 석사 과정만 지원하고 외국에 나가서 박사를 해보고 싶은데 그런건 컨택시 교수님이랑 얘기할때 여쭤봐야겠쬬? > 집안에서 도움 없이도 가능할까요?
1. 아마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왔다갔다하는 시간도 있고 가서 일하는 시간도 있으실텐데요... 개인적으론 타대인턴 추천하지않습니다. 2. 찾아보면 있을겁니다. 다만 풍족하겐 못 살 가능성이 크고 근근히 살정도는 되겠네요 3. 집안 도움없이 가능합니다. 외국나가는 순간부터는 거기서 주는 생활비로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준비하는 기간동안 약 500만원 이상의 자금은 필요 할 것 입니다. (영어시험비, 비자비, 원서지원비, 예방접종, 비행기표 등등) 4. 자대생이 많은지+논문수준+연구분야+졸업생 등 다방면으로 살펴보셔야 합니다. 논문 수준같은건 주위에 대학원 간 선배있으면 물어보는게 좋습니다.
2025.03.22
대댓글 1개
2025.03.22
대댓글 1개
2025.03.22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