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학기를 마지막으로 7년 반의 석박통합과정을 마무리하고 박사가 되는 대학원생입니다. 2018년 학부 졸업 후 바로 대학원에 입학하여 지금까지 연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학부생 시절, 선배 과학자로서 많은 가르침을 주신 학부 지도교수님이 계십니다. 연구자의 길이 어떤 것인지, 과학자로서의 인생이 어떤 것인지 가르쳐주시며 멘토가 되어주신 감사한 마음이 큰 교수님입니다.
이 교수님께 제 박사학위논문을 한 권 선물로 드리고 싶습니다.
거창한 뜻은 없지만.. 그저.. '교수님께서 가르쳐주시던 그 병아리가 이렇게 과학자가 되었습니다' '그 때 가르침 덕분에 이렇게 훌륭히 자랄 수 있었습니다' 하는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어요.
그런데 연락드리려고 보니 세월이 너무 많이 흘러버렸네요..ㅎㅎ 예전에 학교 근처에서 마주쳐서 인사드린 것을 제하면, 못 뵌지 5년이란 시간이 흘러서.. 긴 시간이 교수님께 과한 부담으로 다가오지 않을지 걱정입니다.
메일로 안부인사 후 전화로 미리 연락 드리고 찾아뵙고자 합니다. 7년 전 학부생이 박사학위논문을 가지고 인사드리고 싶다하면 어떤 마음이실까요?
..물론 이렇든 저렇든 연락은 드릴 것이지만, 저도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싶어서요 ㅎㅎ ^^; 졸업한지 이렇게 오래 된 학부생이 박사가 되어 교수님께 연락드리면 어떠하실지, 김박사넷에 계신 교수님들께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긴 글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6개
2025.03.12
교수는 아니지만 비슷한경험을 해서 댓글남겨요 저도 학부시절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하셔서 박사졸업이후에 인사드리러 갔을 때 너무 반가워하시더라고요! 그 인연으로 학과세미나도 한번 초청해주셔서 후배들앞에서 발표도 한번 했었고요 아마 박사님께서도 교수님께 연락드리고 한번 인사드리면 정말 좋아하실것 같네요
2025.03.12
2025.03.12
2025.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