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문대 메카트로닉스전공 (3.91/4.5) 졸업 후 5~6년정도 기구설계 일을 하다가 인서울 하위권으로 편입하여 데이터사이언스(4.43/4.5)를 전공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고민이 있어 글 씁니다.
1. 관심 분야 결정 + 컨택 관심 분야가 AI를 활용한 디지털 포렌식, 강화학습, 로봇공학 등 다양합니다. 아무래도 전공을 바꾸고 난 후 공부할 시간이 2년 뿐이라 더욱 확고하게 관심 분야를 정하기 힘든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서치한 모든 대학원에 컨택하여 진학 가능한 곳에 가는게 최선일까요? 올해에 관련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수업을 다 듣고 결정하기에는 시기가 너무 늦어질 것 같아 모두 컨택해보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2. 하계 인턴을 위한 컨택 시 사용할 cv를 작성하고 있는데요, 편입 후에는 한 활동이 없어서 이전 경력을 포트폴리오로 작성해야 하나 고민됩니다. 관련 분야가 아닌 경우에는 cv와 포트폴리오에 기재하지 않는 편이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5.02.12
1. 관심 분야가 너무 많으신 것 같은데, 컨택하기 전에 좀 더 좁혀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 관련 분야가 아닌 경우에도 직무 역량을 어필할 수 있다면 기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025.02.12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