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제 조부모님이 저 유학 올 때 보이셨던 태도가 떠오르네요. 저런 말씀을 하실 때 기저에 있는건 본인 자식을 자기가 아예 모르는 곳에 내놓는것에 대한 불안함을 자기가 아는 방식대로 통제하고 싶어서 그러신것 같습니다. 너무 말 내용 자체에 휘둘리지 마시고, 그냥 작성자님이 알아서 충분히 잘 할 것이고 부모님과 완전히 끊어지지 않을 것임을 가볍지만 꾸준하게 표현해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픈 하우스 참석, 유학 따라가기 등 이런 요구를 하실 때에는 '현실적으로 비자 받을 명분도 없이 뭘 가냐, 나 혼자서도 충분히 잘 한다' 이런식으로 가볍게 쳐내시고요. 가치관적인 것들 (인종이나 문화 비하)도 그냥 '사람 사는게 다 다른거다, 나는 열심히 내 단도리 잘할 테니 걱정마라' 이런식으로 가볍게 쳐내세요. 돈 관련한 것들도, '귀중한 교육 받으러 가는데 이정도라도 돈 주는 게 어디냐, 이렇게 전문성 가지면 나중에 더 많이 벌 수 있다' 이렇게 말씀하시면 되구요. 적당히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되, 부모님의 안심은 챙겨드릴 수 있는 가볍지만 단호한 표현을 추천드립니다.
13 - 우리는 스스로 결정할 수 없는 요인, 이를테면 나이, 성별, 국적, 인종 등으로 타인을 판단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물론 특정 집단을 겪은 경험에 기반해서 어느정도 스테레오 타입을 가질수 밖에 없다는 것은 이해합니다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스테레오 타입을 밖으로 표출하거나, 입시나 면접 등에서 불이익을 주거나 하지 않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해야만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동양인을 많이 겪어봤는데 영 별로라서 동양인 신입생은 안받으면 좋겠다' 와 비슷한 말인데, 저런 말을 대놓고 하면 당장 인종차별로 난리가 나겠죠.
실리적으로 생각할 때, 교수님이 만약 저런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나이 많은 학생들에게도 동등한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믿으시는 편이라면 화내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나이 많은 사람들이 분위기를 흐린다, 라고 하지는 마시고, 특정 인물과 그의 행동을 지정하면서 연구실 분위기에 악영향이 있다고 하시면 교수님께서 적당히 개입하실 수도 있겠네요.
54 - 아이디어는 누구나 내고 중요한건 실제로 연구 성과를 내는거죠. 아이디어 뺏기는게 싫으시면 오히려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같이 낸 성과로 만드세요
22 - 이딴 ㅂㅅ같은 소리하는 도둑놈들이 많으니깐 우리나라 연구실에서 연구하기 ㅈㄴ싫음. 당신 같은 사람 때문에 한국 연구문화가 쓰레기 소리 듣는 거에요
28 - 애초에 국숭이 무슨 대학원을 간다고ㅋㅋㅋㅋ
16 - 이러면 좀 행복해지나요?
14 - 저는 통합 7년차에 첫 1저자 논문 쓰고 졸업했고 2년 포닥 후 9년만에 인서울 임용됐습니다. 저희 분야도 논문 쓰려면 학부연구생이 2달만에도 씁니다.
특히 연구자라면 남과 속도를 비교하지 마세요.
17 - 교수와의 관계는 본질적으로 연애와 같음
진짜 해외학회 같은거 가있는게 아니면 바쁘지만 늘 시간은 있음 답장이 느리다는건...그냥...
10 - 현직 교수입니다.
40대 중후반 중견 정도이고 인서울 상위권 학교입니다.
이메일 확인은 매일 여러 번 하고요. 컨택 메일 많이 받는데요.
적어도 관심 있으면 2~3일 내에 답 줍니다.
실제로 뽑을 지에 대한 것은 고민 많이 해야 하는 것이 맞는데, 뽑겠다는 것이 아니라 줌이나 대면으로 면담을 진행해볼까 말까는 메일 보면 5분 이내로 결정됩니다. 당연히 면담 안 하는 쪽이 훨씬 많고요. 답메일 문구도 정해져 있으니 그것까지 해서 10분입니다.
관심 별로 없으면 거절 메일 보내는 것이 늦어질 수는 있겠지만, 맘에드는 학생한테 면담 진행하자는 메일을 2~3일 내로 보내지 않은 적은 없습니다.
기대의 끈을 붙잡고 싶겠지만 리마인드는 정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보내보는 거고 대부분은 며칠 답 없으면 관심 없는 겁니다.
그러니 본 메일 1주, 리마인드 1주 해서 2주 동안 그 랩만 바라보면 안될 겁니다.
사실 여러 번 나오는 이야기지만 이메일 보내 단순 컨택하고 상담해보고 랩도 보고 하는 건 여러 랩 동시에 해도 됩니다.
다 보고 고민하고 나서 서로 확정만 한 랩 하면 전혀 문제 없고 오히려 랩 간 비교하기도 더 좋습니다.
TO 있는 면담하고 본 랩 들 중에서 가장 좋은 랩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 무능력한 착한 교수보단 인성 안 좋아도 실적 좋은 교수가 훨씬 좋은데? 인성 좋고 무능력한 교수 밑에서 인생 버리는게 더 끔찍함
12
절대란 없지만 유리천장
2025.02.06
국박 받고 회사 왔는데
가끔 현타 세게 온다
해외 박사 받은 애는
뭘 해도 회사 차원의
지원이 빵빵 하고
나는 고생 겁나 해도
회사에서 안 알아주는
것만 같다
나 혼자만의 착각일
지도 모르겠고
해외 박사 받은만큼
일을 잘 하니 응당 받는
대접일지도 모르겠고
그냥 내가 똥멍청이
처럼 일을 너무 못 하는
거일지도 모르겠지만
해외 박사랑 비교해서
국박 유리천장 있는거
같다
해외 박사라는 것만
으로도 겁나 밀어주고
국박은 돈 주는 만큼
겁나 뽑아내려는 식...
가끔 현타 세게 온다
해외 박사 받은 애는
뭘 해도 회사 차원의
지원이 빵빵 하고
나는 고생 겁나 해도
회사에서 안 알아주는
것만 같다
나 혼자만의 착각일
지도 모르겠고
해외 박사 받은만큼
일을 잘 하니 응당 받는
대접일지도 모르겠고
그냥 내가 똥멍청이
처럼 일을 너무 못 하는
거일지도 모르겠지만
해외 박사랑 비교해서
국박 유리천장 있는거
같다
해외 박사라는 것만
으로도 겁나 밀어주고
국박은 돈 주는 만큼
겁나 뽑아내려는 식...
김박사넷 글쓰는 조교수들 너무 싫다. 김GPT 87 74 13191-
11 7 751
외국인 박사 후 연구원의 만행 썰 김GPT 19 22 6766
불편한 진실 김GPT 15 24 6557
어짜피 해외박 미만 잡 김GPT 4 10 6501-
27 3 14188
내가 생각하는 대학원에 대한 환상 김GPT 11 11 3594
진심 다 까발리고 싶다 김GPT 20 12 6484-
87 15 6386 -
133 15 56331
학계를 떠나며 명예의전당 153 25 72389
용의 꼬리가 되니 너무 힘듭니다(하소연 글) 명예의전당 50 33 20649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5.02.06
2025.02.06
2025.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