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타대생 대학원 입학 걱정

2024.11.10

7

737

안녕하세요. 이번에 타대 공대 대학원 입학한 사람입니다. 자대생 비율이 높은 랩실입니다.
괜히 저 혼자 움츠러 드는 걸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제가 왜 뽑힌지 잘 모르겠습니다. 교수님이 절 과대평가 하고 혹시 잘못 아시는게 있나 싶기도 합니다. 그 랩실 가기에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다고 스스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이 점 문제는 학력이 가장 큰 것 같아요.
진학할 랩실에서 인턴도 해봤는데, 텃세 없이 잘 대해주시고 다들 너무 좋은 분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랩실 진학을 결정했는데 괜히 제가 부족해서 무시당하지 않을까 너무 걱정이 됩니다. 공부 하면 되는 문제인데 이런 생각을 쉽게 떨치기가 어렵습니다. 하나의 실수로 얜 역시 타대생이라.. 이렇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저랑 연구도 같이 하기 싫을 수도 있겠다 싶고요. 그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해서 어쩌겠냐는 마음가짐이 맞지만 위축이 아예 없진 않을 것 같습니다.
대학원에서 텃세를 마주하면 어떻게 하시는지, 이겨내보신 분이 계신지 그리고 타대생으로써 힘든 점은 어떤게 있는지.. 필요하거나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감사히 듣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4.11.10

텃세를 부리는 사람도 아직 없는 상황에서 괜한 걱정 말고 공부/연구에나 신경 쓰세요.

2024.11.11

공부해

2024.11.11

다들 좋은 분들이라고 하니 걱정말고 잘 적응하실거에요.

2024.11.11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게 겸손과 자기비하의 경계에 있는 듯 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연구에 임하되, 부족한 부분은 채워나가면 좋겠습니다

대댓글 1개

2024.11.12

자기비하인지 인지할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말씀 감사합니다ㅎㅎ

2024.11.11

이런!
님은 대학원 입시를 거친 엄연한 신입생입니다.
대학원을 편입한 것이 아닙니다.
같이 입학했으면 똑같은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다 드른 고등학교 출신들이 대학 신입생으로 다같이 입학했는데 누구는 잘하고 누구는 못하잖아요. 똑 같습니다.
본교생 출신이라고 무조건 잘 하는 것이 아닙니다. 더욱이 대학원은 준 회사라는 개념도 있습니다. 방학! 문과 아니라면 없습니다. 즉 실력만으로 평가돠는 것도 아닙니다. 실력이 제일 우선이지만,...
자신감을 가지세요.
님은 편입생이 아니라 신입생입니다.
앞으로 출근해서 부당한 점은 싸우시고요. 부족한 것은 채우시기 바랍니다.
권투를 빕니다.

대댓글 1개

2024.11.12

말씀 감사합니다. 대학교 입학과 같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한결 편해지네요..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