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거국 4학년 막학기 학생입니다. 학점은 3.8/4.3 , 텝스 성적은 340점입니다. 천연물 분석 / 합성 분야 중 진학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분석과 합성 양쪽에 흥미가 있으나 박사과정을 밟게 된다면 천연물 전합성 연구를 하고 싶습니다. 현재 합성 관련 대학원(SKP) 두 곳에 연락을 넣었으나 2025년 TO가 없다는 말씀을 주셨고, 자대 분석 랩실에 컨택이 된 상황입니다.
자대 분석 랩실에서도 간단한 유도체 합성은 진행 중이고, 교수님께서 전합성을 하시고는 싶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전합성이나 유도체 합성을 이미 하고 있는 연구실에 들어가는 것보다는 합성을 배우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어 늦었지만 새로 컨택을 준비할까도 생각 중입니다.
2025 전기에 진학하면 가장 좋겠지만, 컨택 시기가 많이 늦어 최대 2026년 전기 연구실 입학까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유기합성 과목 성적이 B-이고 화학 관련 전공이 아니라 연구실에서 전공 지식 부족으로 어려움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자대 랩실에 진학해 기초적인 합성을 다루는 것으로 석사과정을 시작할지, 더 준비해 유기합성 랩실을 도전해봐도 괜찮을지 아니면 그 외에 후배에게 추천하는 방법이 있으신지... 선배님들의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석 명절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4.09.24
천연물 전합성 연구를 하고 싶다면.. 그냥 합성 랩에 가서 합성이라도 배우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분석 랩에 가면 분석만 하게 될텐데요.
2024.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