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농생대 타과 진학 관련

2024.09.12

6

401

4학년 졸업 1년 전에 있는 학부생입니다.
현재는 아예 다른 학부 재학 중에 데이터 사이언스 쪽 경험을 쌓았는데, 어떤 큰 동기에 의해 농생대 시설 원예 쪽으로 대학원을 진학하고자 합니다.

학부가 달라 아예 배경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진학하고자 하는 생각을 한 것이라 1년동안 공부를 쌓는다면 진학을 해서 한 명 분의 연구를 해낼 수 있을지 혹시 농생대 쪽 연구를 하고 계시는 연구자분들이 계시다면 고견을 묻고 싶습니다.

또 실제 연구의 흐름이나 졸업 이후의 거취 등도 답변 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현재는 석박 이후 일본으로 포닥을 하거나 일본 박사를 할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09.12

농생대 쪽 석사과정생입니다. 원예쪽이 특히 시설원예쪽이 한다리 건너면 다 아는 사람들입니다만. 학회에서 절대다수가 원예계통 학과 출신이고 간간히 타 전공에서 원예쪽으로 석사과정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1년 동안 빠듯하게 한다면 시설원예 한정해서는 어느정도 기초지식을 쌓으실 수는 있으시지만, 컨택하려는 교수님 연구실에서 어떤 연구과제를 수행하시는지 메인 테마가 무엇인지 파악하시는게 중요합니다. AI관련 연구과제를 진행하는 교수님이시라면 반겨주실거 같네요.

대댓글 1개

2024.09.12

연구실의 과제 테마를 파악하고 그에 맞춰 배경지식을 준비하는게 옳은 방향이겠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2024.09.12

일본에서 포닥이나 박사하는 것에 관해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변에 일본에서 유학하신 분들 중에 공학 쪽은 박사만 하신 분들은 종종 있는데, 농학쪽은 보통 석박사를 같이 하는 걸 선호하는 것 같더라고요. 박사만 한 경우에는 지도교수 간의 커넥션이 있어서 일본에서 유학한 경우인 것 같아요.

대댓글 3개

2024.09.12

감사합니다!! 석박 끝내고 포닥 가는 경우는 많은 편인가요?

2024.09.13

요즘 교수님들 말로는 국내에서 검증된 인재(박사)를 해외에서 한번 검증한다고 표현하시면서 일본, 미국 등으로 포닥을 가는 것도 더러 있습니다. 추측하거던데 충북대 이신거 같네요~

2024.09.13

주변에 일본 박사나 일본에서 포닥하신 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일반하해서 말씀드리긴 힘들 것 같습니다. 근데, 일본에서 유학하신 분들의 일화나 썰 듣다보면, 공학 쪽은 국내에서 석박하고 포닥으로 1-2년 다녀오신 분들과 있었던 썰을 풀어주긴 했어요. 농학쪽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좀 있지 않을까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