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졸업 1년 전에 있는 학부생입니다. 현재는 아예 다른 학부 재학 중에 데이터 사이언스 쪽 경험을 쌓았는데, 어떤 큰 동기에 의해 농생대 시설 원예 쪽으로 대학원을 진학하고자 합니다.
학부가 달라 아예 배경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진학하고자 하는 생각을 한 것이라 1년동안 공부를 쌓는다면 진학을 해서 한 명 분의 연구를 해낼 수 있을지 혹시 농생대 쪽 연구를 하고 계시는 연구자분들이 계시다면 고견을 묻고 싶습니다.
또 실제 연구의 흐름이나 졸업 이후의 거취 등도 답변 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현재는 석박 이후 일본으로 포닥을 하거나 일본 박사를 할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09.12
농생대 쪽 석사과정생입니다. 원예쪽이 특히 시설원예쪽이 한다리 건너면 다 아는 사람들입니다만. 학회에서 절대다수가 원예계통 학과 출신이고 간간히 타 전공에서 원예쪽으로 석사과정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1년 동안 빠듯하게 한다면 시설원예 한정해서는 어느정도 기초지식을 쌓으실 수는 있으시지만, 컨택하려는 교수님 연구실에서 어떤 연구과제를 수행하시는지 메인 테마가 무엇인지 파악하시는게 중요합니다. AI관련 연구과제를 진행하는 교수님이시라면 반겨주실거 같네요.
일본에서 포닥이나 박사하는 것에 관해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변에 일본에서 유학하신 분들 중에 공학 쪽은 박사만 하신 분들은 종종 있는데, 농학쪽은 보통 석박사를 같이 하는 걸 선호하는 것 같더라고요. 박사만 한 경우에는 지도교수 간의 커넥션이 있어서 일본에서 유학한 경우인 것 같아요.
2024.09.12
대댓글 1개
2024.09.12
대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