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국내 석사 거쳐서 미국 박사과정 온 사람들 충격받는 포인트:
1. 행정 업무가 없음. 직원들이 전부 처리해줌
2. 컴퓨팅 자원을 직원들이 관리해줌
3. 과제 제안서는 교수님 or 포닥분들만씀
4. RA/TA 맡은일만 시킴. 여기저기 불려다니는일없음
5. 대학원 수업 퀄리티가 좋아서그런지 청강생 바글바글
박사할생각있으면 미국으로 와야합니다
10 - 머 어때서... 박사 존나 힘들게 땃는데 ㅜ
국박 후 포닥이다. 질문 받는다.
15 - 부산대 현직입니다.
저는 부산대와 인서울상위(중경외시 라인) 합격했었는데 부산대로왔습니다. 삶은 매우매우 만족합니다. 과제따기 수월하고 지역사회에서 대우도 매우좋고 부산의 삶도 좋습니다ㅎㅎ
주위 부산대 교수님들도 skpyksh정도나 unsit 아니면 대부분 부산대 더 선호하실것같습니다. 최근에 이직하신분들도 skpyk만 가시고요.
지거국 교수로 치면 어느학교 정도랑 비슷한가요
14 - 지거국 선호도도 높지만,
반대로 서울 및 수도권 선호도도 매우 매우 매우 높습니다...
왜냐하면 '연구'라는 좁은 영역보다 결국 삶과 연계된 직장이기 때문입니다.
미혼 및 아이가 없으신 젊은 분들은 지거국의 삶에 매우 만족하시지만.
주변 분들을 보면 결국 아이가 태어나고 교육이 시작되면서 서울 및 수도권으로 많이들 이직을 고려하시는 거 같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서울 및 수도권 쏠림이 더 극대화 될 것으로 여겨지며,
실제로도 현재 임용 시장에 있는 젋은 분들 중 서울 및 수도권 이외에는 아예 고려를 안 하는 경우가 증가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지거국에 계신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최근 임용 지원자의 수준이 낮아진다고 하십니다 (분야별로 다른듯 합니다)
따라서 현재 부경전충보다 국숭세단이 우선시 될수있지만, 빠른 시일내에 뒤집힐 듯 합니다. (이미 학부 입결은 국숭세단이 몇 단계 위입니다)
지거국 교수로 치면 어느학교 정도랑 비슷한가요
11 - 흠 부산대 경북대 공대나 자연대 교수중에 연구인프라 다버리고 국숭세단에 갈분들이 계실까요...? 차라리 주말부부를 하고말지. 국숭세단 라인에서 적어도 저희분야에서는 논문을 내는것 조차 보기가힘든데
지거국 교수로 치면 어느학교 정도랑 비슷한가요
10 - 이런 초딩 같은 글이 교수 글이라고? ㅋㅋㅋ
교수되니까 정말 좋다
10 - 너무 근시적으로 보시는것같은데, 모든 학교 신임교수들은 상향평준화 돼있습니다.
spk학석박-탑스쿨 포닥중이고 주변에 국내임용 준비하는사람들은 지방대는 과기원들제외하고 마지노선으로 부산/경북/충남대?? 정도까지는씁니다.
하지만 임용시장에서조차 인서울 선호도는 점점 높아지고있습니다. 건동홍을 비교하셨는데, 교수임용시장에서 건홍과 부산대 둘다 붙었을때 부산대를 간다는 보장은 전혀없습니다. 오히려 전자 선호도가 제 주변에서만 보면 더 높아보입니다. 동국대는 워낙 교수진들에게 불교중심적인 마인드셋때문에 비선호하는 사람들도 있기에 뺐습니다. 제 네트워킹이 한인교회중심이라서 더더욱 그럴수도
그리고 참고로 건동홍 간 친구들도 자매지들은 다들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생각보다 국민대 혹은 좀더낮은 학교에 간 친구들도 자매지있는경우는 많아요. 그만큼 임용시장은 생각보다 상향평준화됐습니다.
시야가 너무 부산대중심으로만 맞추신것같길래 말씀드립니다. 부산대가 나쁜학교라는건 절대아니고, 저도 국내리턴 생각했으면 부산대까지는 당연히썼을겁니다.
학부입결대비 교수수준은 부산대가 넘사긴함
17 - 요즘은 개나소나 교수하는구나
교수되니까 정말 좋다
9 - 뭔소리지 skp 교수는 주2~3일 출근하고 연구비로 해외출장 다니고 맛난거 사먹고 방학4개월있는데 연봉 약 1억 찍히고 도시에서 근무를 안하는 줄 아나? ㅋㅋㅋㅋ 가만히 있으면 고퀄 논문 매뉴스크립이 쏟아지는데 일을 왜 함? 오토 돌리고 해외 있다가 수업있을 때만 출근하는게 s대 교수 삶인데 뭘 모르네 ㅋㅋㅋ
여기는 사회생활경험이 없어봐서 교수란 직업에대한 감이없음ㅋㅋ
18 - 쳐노는게 목표인 교수가 있나? 시간,돈 갈아서 연구하는게 목표인 사람들이 교수 하는거지ㅋㅋ말하는거보면 머갈 텅텅 빈거 티 나노
여기는 사회생활경험이 없어봐서 교수란 직업에대한 감이없음ㅋㅋ
9
요즘 일반인 시선은 서카유(유니스트) 인가 보네요 ㄷㄷ
2024.07.12
![](https://dqwc99gnfppi1.cloudfront.net/media/board/free/dable/content/image-117-a.jpg)
이렇게 유니스트가 빨리 성장하는걸 보니 대한민국 이공계의 미래는 밝기만 한 것 같습니다ㄷㄷ
요즘 서카포 자대생들도 유니스트 랩 들어가려고 치열하게 스펙 쌓고 , 미국 아이비리그, 칼텍, mit에서도 많이 온다고 들었습니다. 아마 한국에서 노벨상 수상 가능성이 가장 높은 대학이기 때문이겠지요..
대한민국 과학계의 10년 뒤 모습이 벌써 기대되네요! 아시아 탑스쿨을 넘어 미국 탑스쿨과도 경쟁하는 유니스트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유니스트 여러분 화이팅!!
-
16 25 17096 -
24 47 8973
유니스트가 잘 버텨주길 김GPT 29 25 15407-
122 56 18267
유니스트의 미래는 어떨 것 같나요?? 김GPT 5 14 2782
유니스트의몰락 김GPT 53 22 9754
유니스트는 객관적으로 김GPT 6 11 7124
유니스트가 뜨긴 뜨나보네요.. 김GPT 25 4 3898-
17 9 3329
<대학원에 입학하는 법> 명예의전당 990 71 171883
대학원 월급 정리해준다 (공대 기준) 명예의전당 219 75 170490
소주가 지껄이는 김박사넷에 대한 감상 명예의전당 74 10 4685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4.07.12
2024.07.13
2024.07.13
대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