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졸업 논문을 위해 학부 연구생을 하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실험을 하면서 연구에 흥미가 생겨 자대 대학원 입학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런데 자대 대학원 실험실에 몇 달 있으면서 1) 실험실 내 인간관계 문제 2) 원하지 않는 연구주제 3) 더 나은 환경에서 실험을 하고 싶은 욕구 로 인해 타 대학원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타 대학원에 관심 있는 연구 주제를 찾아 그 쪽 교수님과 면담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여름 방학 동안 타 대학원에서 인턴을 해보는게 어떻겠냐고 권유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자대 대학원 교수님에게 '이러이러한 이유로 타 대학원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죄의 메일을 보내드렸습니다. 이후 교수님께서 굉장히 분개하시면서 우리 실험실 출입 금지라고, 실험 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교수님께서 화를 내실 것을 예상했지만 이렇게 크게 화내실 줄은 몰랐습니다.
제가 이런 상황을 겪어보지 않아 도를 크게 넘는 짓을 한 건지 궁금합니다. 또 교수님께 사죄 메일 다시 한 번 보내드릴 생각인데 어떻게 쓰면 좋을지 조언을 구합니다. 사회 초년생이라 부족한 점도 많고 어설픈 점도 많아 제가 큰 실수를 한 것 같아 아직까지도 마음이 답답하고 불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05.24
대댓글 3개
2024.05.24
대댓글 4개
2024.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