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소재 대학 4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 인턴을 지원하고 있는데, 궁금증이 생겨서 글을 씁니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정말 가고 싶은 대학원 연구실이 있습니다. 4월 초부터 교수님께 메일을 드렸는데, 바쁘신지 읽으시지 않았습니다. 5번 정도 메일을 보냈는데, 모두 읽지 않으셨어요. 정말 간절히 입학을 원해서, 홈페이지에 연구실, 교수님 오피스 전화번호가 있길래 연락드릴까했지만, 정말 실례라고 생각해서 행동으로 옮기지는 않았습니다ㅜ
다만 한가지 여쭤보고 싶은 것이 있어요,, 혹시 이 경우 대학원 선배님께, 매우 정중히 메일드려서 혹시 인턴을 원하는데, 인턴을 진행하는지와 대학원 진학 여부가 가능한지에 관한 메일을 드려도 될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따스한 봄날 행복한 날들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05.22
보내는건 크게 상관 없습니다. 흔치 않은 일이라서 아마 살짝 당황하긴 할텐데, 보통은 학부생이 그런 메일 보내면 귀엽게 봐주죠. 다만 일반 대학원생은 연구실 운영 계획을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문에 쓰신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리라는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교수와 학생들 사이의 관계가 돈독한 연구실이라면 학생들이 교수를 만날 일이 있을 때 "그러고보니 어떤 학생이 이런 메일을 보냈습니다."는 식으로 겸사겸사 넌지시 물어봐 드릴 수는 있겠지만, 그것까지 알기는 어렵겠죠.
2024.05.22
대댓글 1개
2024.05.22
대댓글 1개
2024.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