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신생랩 학석사가 고민됩니다.

2024.01.07

0

300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인서울 중하위 라인 공대에서 학석사연계 3-2까지 마친 학생입니다.
학석사연계는 실험실이 하나도 셋팅되어 있지않은, 신생랩에서 1기로 진행을 하게됐어요..
그때 당시에 그냥 열정만 넘치고 뭘 알아볼 생각도 크게 안했고, 그저 교수님 분야가 맘에 들고 인품이 좋아보이신다! 라는 생각으로만 결정하게 된 학석사입니다.
그런데 졸논을 진행하면서 느낀게, 교수님은 새로운 주제를 해볼 생각이 없어보이셨고 (원래 있는 실험결과여도 우리가 또 실험, 다른 관점으로 해석하면 그게 새로운거다라는 의견이세요ㅠ) 실험실 세팅은 1년동안 진행이 하나도 되지 않았습니다.
졸논 실험도 전부 다른 교수님 랩에서 진행했어요
석사도 제 이후로 누가 들어올것 같지도 않네요

그래서 계속 고민중인게 학석사를 그만두고 다른 대학원을 가야하나, 또는 학석사 지도교수를 다른 연차높은 교수님 랩으로 옮겨야하나인데.. 학석사를 하는 이유는 그저 취업에 메리트를 주고 싶었고, 대학원이 체질에 안맞는것 같진 않아서였어요.
교수님께서 교수 임용 이후 인용 수 높은 논문을 쓰신적은 아예 없는 것 같아 제 석사동안 사실 좋은 논문이 나올것 같지도 않습니다.

석사때의 실적은 취업 때 큰 영향을 미치지 않나요?..
하지만 학석사연계로 단축시킨 1년의 장점, '석사'로만 좋은 타대학원에 가기는 힘들것 같다는점, 석사 수준에 어차피 회사에서 큰 실적을 요구하지 않는다면 상관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
계속 저를 고민하게 만듭니다.ㅠㅠ

조언 부탁드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