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정출연에서 시간낭비

2024.01.02

4

2890


랩 실적 안좋은건 알고 있었음

피아이가 너 오기만 하면 하고싶은 실험 연구 하게 해준다해서 홀랑 넘어가서 들어옴

막상 랩에 들어오니 말을 바꿈

1) 이때 나오지 않은게 첫번째 실수

알고보니 이 랩은 비리 소문이 나던 랩임
정출연 피아이들 보통 빅페이퍼 하나는 있는데 우리 피아이는 빅은 커녕 그냥 중위권 페이퍼밖에 없었음.
임용비리 소문이 안돌 수가 없음.

2) 랩에 있던 기존 포닥이 석사급 학사급 애들 지도할때 가라로 지도함.

왜냐면 지도 모르니까. 근데 지가 모른다는걸 몰라서 구라로 지도함.
쟤네 다시 대학원가면 첨부터 다시 배워야함.

참고로 그 포닥 실력은 눈물이 앞을 가리는 실력임.

3)
논문 1줄도 안읽어본 인간들이 공저로 들어옴.
따져도 봤지만 피아이가 "교신 권한" 이라 하며 못박음.

랩에 오래 있었으니 랩 분위기에도 일조했고, 이게 다 간접적으로 영향을 준거라고 함.

4) 취업비리도 한명 얽혀있음.

터뜨리려다 나까지 피해볼까 싶어 그냥 말았다 어차피 소문 다나서 알 사람들 다 알더라

5) 내가 잘 해보려고 연구 발전시키려고 하면 "감히 피아이에게 따진다" 고 권위적으로 나옴

아니다 싶을때 나왔어야 하는데, 너무 오래 머무름.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1.02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랩실적 안좋은데도 진학한건 아쉽네ㅜㅜ 학연으로 들어간거야? 빨리 나와서 살길찾길바래...

2024.01.02

정출연중 탑저널없는사람들은 널렸고, 그나마 웬만큼 정상적으로 돌아갈만한 정출연도 kist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도 대전에있는 메이저? 정출연에서 선임으로 2년근무했습니다.)
웬만한 정출연 분위기 자체가 기러기부부아닌이상 다들 칼퇴인데, 거기에서 본인스스로 동기부여잡으면서 열심히 하는게 어럽죠.
저는 카이스트에서 생활했었고, 연구욕심도 워낙많기도해서 선임때도 매일 11시넘어서 퇴근했는데, 카이스트에있을땐 11시넘어서 있는 학생들 상당히 쉽게 찾아볼수있던 반면, 정출연에서 퇴근할때는 규모가 큰 정출연임에도 정말 사람 한명 못봤습니다. 순찰 돌아주시는 분만 10시정도에 인사하는 정도였네요.
박사과정때는 열심히 했던 사람들 중, 이제는 적당히 편하게 살려고 하는사람들이 정출연에 남아있는다고 생각합니다. 잘하고 연구욕심있는 연구원들 정말 십중팔구 학교로 빠집니다. 저도그랬고, 제 주변도 그랬고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01.03

당연한거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연구소는 특성상 워라벨로 남아있는 분들 많아요. 상대적으로 학생들 수는 적구요.
일 중독 연구자는 대학 선생님 중에 꽤 있지요.
졸업을 해야만 하는 학생들도 야근하는 경우 믾지요. 저도 대학원 때 야근을 강요당하다시피 7년 넘게 살았는데, 지금 연구소 오고는 야근을 웬만하면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삽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