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지식인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2023.12.31

7

276

안녕하세요. 구글에 자주 뜬 김박사넷에 많은 지식인 들이 많아보여 생각을 묻고싶어 글을 처음으로 남겨 봅니다.

저는 지방사립대 공대 신소재 학과에 다니고 있는 1학년 학생입니다.
문과인데 미래 진로를 생각해서 공대로 입학했고요, 배우는 것은 어렵기도하지만 할 만 한 것 같은 정도의 난이도라고 생각하면서 임하고 있습니다. 하는 것에 비해 학점도 잘 주시기도 하고요.
제가 지금 까지 평균 학점이 3.98 정도 되고, 이제 내년이면 2학년입니다.

중학교 동창등 주변인들은 모두 서울권을 목표로 두거나 서울권인데, 저는 지방 사립대에 다녀서 최근 스스로가 너무 비교가 되기도 하고 지금 잘 하고 있는건지 고민이 되서요

1.저는 대학교 졸업해서 서울에 있는 잘 알려진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꿈인데, 지방대 대학원까지 가면 다른 수도권대학교와 비슷하게나 더 높게 봐줘서 대기업에 취직 할 수 있을까요?

2.요즘은 대학보다 학과를 보는 추세지만 ,지방대하면 수도권 대학교보다 뒤쳐진다는 생각이 아직 없어지지 않았기도 하고 너무 비교가 되진 않을까요..?

3. 지방대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인터넷에서 조금씩 접한터라, 최근에는 서울권 편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너무 빡세고 힘들것 같더라고요...지금도 공부를 그렇게 잘하는 편도 아니고 가족도 별로 좋아하는 분위기도 아닐 것 같아 고민이 되고요..
지금 다니는 대학교에서 졸업하고도 제 목표를 이룰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졸업 후 관련 자격증만 있으면 대학원 진학을 안해도 대기업에 취직할 수 있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3.12.31

할 수 야있긴한데 학사랑 석사랑 모집단위가 달라요
석사면 학사보다 돈 더 받을려고 하거나 어느정도 보장해줘야하는 게 있어서 같은 값이면 석사 쓰죠
본인이 연구직을 생각하는지 고민해봤으면 좋겠고 본인 전공 기업에서 어느 직위에 어떤 급을 뽑는지 확인해보세요
지방에도 큰 논문 잘내는 교수님 있으시고 그래요 수도권이라도 낮은 논문 내는 교수님 계시고

2023.12.31

편입하는거 추천함 그것도 못할거면 나중에 지방대 신분으로 대기업 입사는 꿈꾸기 더 힘들어짐 그냥 미리 고생 한다고 치고 인서울 중상위권이라도 가면 나중에 졸업하고 학사 취업을 하든 아님 대학원 컨택을 하든 매리트는 분명 있음 지방 사립이면 그냥 무조건 편입 하는거 추천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3.12.31

실제로 편입을 하는 것과는 별개로 그 "빡세고 힘들것 같은" 것들을 피하기만 해서는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이루기 힘들거예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