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랩실을 정치판으로 만들지 않는 방법이 있나요?

2023.06.17

3

446

사회나 랩실이나 리더의 총애를 받으며 실세를 잡고 정치판을 만드는 경우가 있기 마련입니다. 지도교수나 팀장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항상 팀원이 있는 곳에 상주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팀이 돌아가는 상황을 알기 위해서 신뢰하는 정보통에 의지하기 쉬워보입니다. 어떻게 하면 팀이나 랩실의 정치판을 피할 수 있을까요? 다른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3.06.17

PI가 잘하는 방법밖에는...

2023.06.18

리더가 모두의 의견을 들으면 됩니다. 총애하는 한명만 신뢰한다는게 ㅋㅋㅋㅋ 뭐 나머지는 사기꾼입니까 왜 신뢰를 못하죠 ?ㅋ 정치판은 리더가 그 정보통 한명 말만 듣고 그 한명이 지한테 이득인대로 리더한테 말하고 (인간이면 그럴수 밖에 없음) 그래서 그 총애받는 한명하고 싸우면 리더한테 안좋게 전달될거고 연구실 사람들 한테는 역적되는 상황인데. 도대체 왜 그 신뢰하는 한명 말만 듣는지 정말 이해불가 ㅋㅋㅋ 일부러 정치판을 만들 목적이 아니고서야.
꼼꼼한 공자*

2023.06.18

정치판이 생기는 루트

1. 한 집단이 본인들이 실험실에서 중책을 맡고 있거나 또는 교수님의 총애를 받으면 그때부터 시작함. 본인들이 기준이 되서 뭐라도 된거마냥 남들 험담 뒷담 훈수질 시작.

2. 여기서 문제는 다른 사람들은 정치질에 관심도 없고 그 집단 사람들이 뛰어나거 일을 잘한다거나 능력있다고 생각 안함. 그래서 반발이 생김. 서로 갈등이 생김. 그나마 집단 vs 집단이몀 그나마 다행인데 한 집단이 한 개인을 매장하듯이 몰아가면 한 개인은 스트레스 겁나 받음.

3. 여기서 반박하는 사람들이 있슴. 실제로 문제 있는 학생이 그럴 수 있잔아? 이런식으로 반박하는데 일부 맞는 말이긴함. 하지만 랩사람들이 전부 동의하지 않는 거라면 그거누고려해봐야함. 사람 성향차이 업무 방식차이 등등 이걸로 트러블이 생기고 문제는 이건 누군가가 옳다 틀리다의 문제가 아니라 가치관의 차이인거임. 둘 얘기들어보면 둘다 일리있는 말을 함. 문제는 한 집단이 자기방식"만" 진리인냥 설치면 그게 정치판 시작임

해결책
Pi가 실험실 모든 사람들 말을 들어보고 판단해야함. 자기가 총애하는 집단말만 들으면 편향된 정보만 얻음. 모든 일에는 상황과 본인들의 입장이라는게 있어서 특별한 경우 아닌 이상 한쪽이 일방적으로 잘못하는 경우는 없음. 모든 랩구성원의 얘기를 들은 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경고를 주든지 한 명을 짤라버리던지 해야함. 근데 신기한게 보통 징치질은 랩 구성원중 한명 두명만 짜르면 언제 그랬냐는 식으로 없어지는 경우 있음.ㅋㅋㅋㅋ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