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질량분석 (LC-MS/MS) 전공하신분 계실까요? 논문 리비젼 살려주세요 ㅠ

2023.06.07

4

458

안녕하세요, 석사 때 프로젝트 논문 마무리중인 연구원입니다.
프로젝트에서 LC-MS/MS 분석을 진행했고,
raw data를 올리라는 리뷰어 코멘트 받아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질량분석은 저희와 공동연구 하는 랩에서 진행했고, 데이터도 거기서 생산, 업로드 하였습니다. 저희가 받은 것은 PRIDE에 접근 가능한 ID와 PW이구요, 이걸로 들어가도 파일 자체는 열리지가 않습니다.
저희 교수님은 질량분석 잘 모르시고 저도 raw data 생산이나 업로드는 전혀 몰라서..
교수님은 우리가 볼 수 있어야 리뷰어도 볼 수 잇는것 아니냐며 연구실에서 업로드된 raw data를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알아와라 하십니다.
공동연구한 담당자는 자기네는 질량분석기에 쓰는 프로그램을 쓰고있어서 웹에서 그냥 보는 방법은 모르겠다 하구요..
PRIDE에 알려진 방법으로(FTP?) 시도해봐도 파일 자체가 열리지는 않습니다.. 이게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웹에서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한가요?
질량분석 하시는분들 raw data를 올리면 ID와 PW를 제공하는것 이외에 다른 프로그램을 써서 열어야한다던가 하는 정보를 리뷰어에게 함께 제공하나요? 혹은 ID와 PW만 제공하면 리뷰어가 하나하나 열어보지 않고도 아~ 올렸구나~ 하고 넘기는건가요..? 경험자분들 살려주세요..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쇠약한 백석*

2023.06.07

보통 엑셀로 변환하거나 오픈소스(혹은 자체제작 홈페이지)에 raw data올립니다.
ID나 PW를 리뷰어에게 제공하지는 않는걸로 알고있는데.. (결국 supple 등 대중들에게 오픈해야 하기 때문에..) 공동연구하는쪽이랑 상담해보세요

대댓글 3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