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연구가 어려워

허탈한 한나 아렌트*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2023.04.29

7

1689

교수님이 졸업주제 정해주시고 관련 공부하고 구체적인 방향잡아오라고 하신게 몇달됐는데 아무 진척이 없어. 주제 정해주신게 두어번쯤 됐는데 어쩌다보니 주제 계속 바껴서 이번에는 무조건 이걸로 졸업시킬거다 라고도 하셨는데 너무 어렵고 이해도 잘 안돼. 이 주제 공부하라고 다른 과제일도 다 빼주시고 거의 두달을 기다려주셨는데 곧 그동안 한거 알려달라고 하시던데 사실 알려드릴게 없네. 우리랩 5년안에는 다 졸업시켜주시던데 염치없는 생각이지만 이러다 이 주제로 성과없어도 시간되면 그동안 냈던 논문으로 그냥 졸업하라고 하시겠죠? 막 저한테만 5년 넘기라고 하진 않으시겠죠? 졸업주제 정해주시면서 하는 말씀은 그냥 열심히 하라고 하는 엄포같은거 맞나요? 진짜 이거 성과 몇년동안 안나오면 어떻게되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3.04.29

성과는 없어도 과정은 교수님이 납득할 정도로 충분히 보여드려야 된다고 생각함.
그리고 랩 평균이 5년이라고 무조건 졸업시키는 교수님은 물박사 양성하는건데 과연 득보는 사람이 있을까 모르겠네...
오만한 닐스 보어*

2023.04.29

어짜피 성과없이는 과에서 지정한 졸업요건 못채우지않음? 보통 최소가 sci던데

2023.04.29

교수님이 개착하네...

2023.04.29

석사도 아니고 박사를 그렇게 급하게 주제파서 졸업하는 경우가 있나요? 보통 큰 틀의 주제가 입학 2-3년차에 어느정도 정해지고 (이 시점에서 퀄, 자격시험 등등을 보죠) 그 틀에서 연관된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나요? 그리고 졸업 시점쯤 되서 해온 연구들을 하나로 묶어서 논문쓰고요.

여태까지 시도한 모든 주제가 다 망해서 이제와서 졸업만을 위해 새로운 주제를 파는것도 아니고 출판된 논문도 있는 상태에서 졸업을 위해 주제를 졸업 임박해서 파는 상황이 이해가 안되는데, 이전에 냈던 논문들을 학위 주제로 삼을수는 없는건가요?

대댓글 1개

허탈한 한나 아렌트작성자*

2023.04.29

이전까지 낸 논문들이 제가 1저자인 것도 솔직히 말하면 2저자나 다른 공동1저자들이 더 기여를 많이했고 그걸 교수님도 아세요. 절 좀 이쁘게 생각해주셨는지 저자는 안바꾸고 그대로 저를 1저자로 유지는 시켜주셨구요. 아무튼 랩실에 다른사람들이랑 같이 일하는 과정에서 잡음도 좀 있었고 그래서인지 그사람들이랑 안겹치는 주제를 따로 주시고 혼자 해보라고 하면서 이주제 저주제 시도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막상 혼자해보니까 다른사람 도움없이는 저 연구를 못하는 진짜 멍청이 같아요. 기존실적으로 빨리 졸업하고 회사가고 싶어요.
울적한 피터 힉스*

2023.05.02

글쎄요. 박사를 그렇게 대충 시간만 때웠다고 졸업을 시켜줄까 싶고 시켜주더라도 과연 그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2023.05.03

자질이 없으신데 혹시 억지로 버티신 건가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