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들어가면 대학원 갈 생각없는 학부연구생들 4명있고 석사가 저 한명이고 그 외에는 그 누구더 없습니다. 작년에 새로 생긴연구실입니다. 박사 선배나 대학원사람들 있는게 좋은건가요?? 혼자하면 교수님과 맨날 붙어있어 더 많이배우고 실적도 많이 쌓을거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다들? 과 특성상 실험장비 세팅은 시간 오래안걸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언짢은 아담 스미스*
2023.04.19
장점 : 학생 선임이 없음. 교수님이 사수가 되어 중요한 것을 알려줌. 셋업을 하면서 스스로 길을 찾는 훈련을 하게 됨 (포닥을 생각하면 훈련필요) 단점 : 학생 선임이 없음. 사소한 것을 궁금할 때 물어볼 수 있는 사람이 없음. (교수님한테 사소한것이 생길 때 마다 질문하는 것은 매우 비추)
저는 신생랩 박사인데 교수님 성격에 따라 다를 거에요. 저희 교수님은 사소한 것 하나하나 다 챙기고 소통하고 싶어하셔서 미팅도 개인미팅으로 진행하세요. 팀 미팅 필요하실 때는 따로 말씀하시고 일정도 잡구요. 식사도 개인 미팅 끝나고 둘이 따로 먹고 미팅 때 아니더라도 연구하다 문제 생기는 자잘한 것들 소통도 활발히 해주시고 다 잘 챙겨주십니다. 정말 많이 바쁘시더라도 본인 역할은 확실히 하십니다. 지금 같이 하려는 교수님이 어떤 성향이신지에 따라서 신생랩 생활이 바쁘고 행복할 수도 있고, 정말 죽도록 바쁘기만 할수도 있고, 진학 괜히 했다 싶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3.04.19
첫번째 댓글 달아주신 분이 말씀하신 단점에 크게 공감합니다.. 그렇지만 교수님 성향에 따라 신생랩이라도 괜찮을 수 있겠죠? 제가 신생랩에서 느끼는 또 가장 큰 불안 요소 중 하나는 output을 모른다는거예요 졸업하신 분들이 없으니 졸업 후 취업 예상도가 감이 안잡혀서 이것도 꽤나 불안 요소로 작용하더라고요 이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
2023.04.19
대댓글 1개
2023.04.19
202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