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로 코딩 입문해서 파이썬도 좀 하다가 학교에서 배워보고 싶어서 자료구조, 알고리즘, 컴퓨터구조같은 수업도 듣고 지금은 인공지능 관련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이게 듣다보니 재밌어서 화학을 도메인으로 들고 인공지능을 적용하는 연구를 해보고 싶은데, 이런 방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해보면 재밌을 것 같으면서도, 화학에 그런건 필요없고 실험이나 해야 취직이라도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가끔씩 들어서 질문을 올리게 됐습니다.
아, 그리고 화학에 인공지능을 적용하는 쪽으로 간다면 랩실은 컴퓨터/ai대학원을 알아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화학에서 인공지능을 하는 방을 찾는게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3.03.31
첫 번째 질문에는 답하기 어려우나 두번째 답변에는 후자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AI쪽은 전전이나 소융 관련 학과가 아니면 일단 엄청난 패널티를 가지고 가게 됩니다. 화공과 관련이 있는 반도체 소자 교수님 랩에 화공이 존재하지 않는 것을 보면 특히 그렇습니다. 석박사생만 12명인 랩이지만 하튼 전전이나 컴공을 주로 뽑으시더군요... 하물며 AI나 컴공 쪽에서는 어떨까요... 물론 저희 학교 랩 기준이기에 모든 학교에 대해서는 모르지만.. 그래도 힘드실것 같네요.
쩨쩨한 박경리*
2023.03.31
방향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이미 인공지능을 소재개발 예측 등에 사용하는 경우는 여러 메이저 랩에서 진행하고 있음(해외) 본인이 경쟁력을 가지려면 국외로 나가야됨
2023.03.31
2023.03.31
20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