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그냥 할거다하면서 공부해도 4점대 나와요.
20 - 3자 입장에서 보면 당연한거죠ㅎ
본인부터 카이 떨어지고 유니 가신거잖아요.
연고도 아니고 유니면 카이대비 차이가 제법 나지요.
냉정히 말씀 드리는겁니다.
어느 학교던 자대생 우대하고 접접이 있는 제자를 교수님은 더 챙기시겠죠.
인기랩 같은경우 자대생도 밀려서 못들어가는 경우도 많은데요.
글타고 마냥 비관적으로 볼건 아닌게 본인이 열심히 하고 관련분야 연구실적 좋으면 카이 대학원 진학이 불가능은 아니죠.
유니정도면 본인 학점 연구커리어 잘 쌓으시면 인기랩은 힘들지 몰라도 들어가는건 문제 없다 봅니다.
13 - 연대에서 노벨상 수상자도 나오고 최근 치매 치료제도 연대에서 발표되었다는데 존버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ㅎㅎ
14 - 해외 학사가 더 나아보입니다.
11 - 돈있으면 임페리얼(사실 학교레벨은 비교하기 민망할정도로 임페리얼이 좋음)
돈없으면 강제국내행
17 - 이게 비교할 수준인가 싶을 정도로 영국
13 - 어떤 선택을 해도 결국 후회가 따를 것이고, 그 책임은 스스로가 감당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학위를 시작할 때도 비슷한 이유로 부모님의 만류가 있었고, 그때는 제가 고집을 부려 진학을 했습니다. 비슷하게 제 꿈을 위해서 포닥을 나갈지 가족을 위해 경제 활동을 할지 고민했는데 결국 취업으로 결정했습니다.
가끔 들려오는 동료들 소식을 들어보면 약간 후회되기는 하나 잠깐 뿐이고 현재는 만족스럽습니다. 또, 산업계로 나간다해도 포닥을 나갈수 없는건 아니고요 주변 동료들도 퇴사 후 다시 자기 꿈을 찾아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을 공유드리자면... 저만 나이가 드는게 아니라 부모님도 같이 늙어 가는 신세다 보니 더이상 이기적으로 구는건 아닌것 같더라구요. 어엿한 직장인이 되어 용돈도 드리다 보니 부모님께서도 너무 행복해하시고 친척 지인분들하고도 자주 만나시고...
아무튼 돌이켜보니 인생은 저만 사는게 아니더라구요. 저라는 주체가 부모형제와 가지로 연결되어 있듯, 부모님 각자도 다른가지로 친구 지인 친척들하고도 연결되어 있겠죠. 이렇게 끊임없이 연결된 유기체 속에서 제게서 발동된 행복에너지가 전파되는걸 보니, 그냥 취업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16 - 전형적인 나르시스트네요.
본인만 잘나면 되는거고, 그 주변관계는 전부 자기를 돋보기이 위한 도구일 뿐입니다. 저도 그런 교수 밑에서 학위했고 학위과정때는 정말 농담이아니라 공황장애까지 터져서 쳐죽이고 싶었는데, 나와서 안마주치니까 괜찮아 졌습니다. 뭐 그렇다고 그새기에 대한 감정이 없어진건 아니구 연락앞으로도 안할거고 그딴곳 홈커밍 안갈거고 그낭 알룸나이에서도 지워주길바라네요
17 - 아직 학생마인드가 너무 보인다... 박사과정 갈아서 힘들게 과제 땄다고 하는데. 과제 따는건 9할이 교수의 능력과 인맥이다... 내가 아무리 떠들어도 너는 지금 이해 못할 것이다...
또한, 산학과제의 경우 국가과제보다 이미지 측면에서 중요하다 국가과제는 성과 달성만 하면 되지만, 산학과제는 산업체와의 인간관계를 고려해서 결과물의 완성도가 더 높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기준이 높을 수 밖에 없다.
무슨 말인지 지금 이해할 필요는 없다 너가 나중에 알게 될 것이다.
13 - 바쁜 박사과정이신데 왜 아직도 게시판에 기웃거리시나요? 궁금합니다. 거기가면 많이 외로운지
11
컨택면담 후 상황
2023.02.18
대학원 컨택중인 대학생인데 1월말에 모 교수님 컨택에서 입학, 입학전 인턴 , 논문, 연구내용, 인건비 등 평범하게 40분가량 여러 얘기를 나눈 후에 마지막에 인턴 자리 원한다고 했지? 하시면서 확인해준다고 연락처도 받아가시고 2월 중순~말에 다시 연락달라고 해서 다시 메일 드렸습니다. 여러차례 메일을 나눴는데 그동안은 늦어도 다음날엔 답장이 오셨는데 3일째 답장이 없으신데 그냥 거절일까요? (3월부터 인턴 희망한다고 함)
컨택내용은 제가 완전히 판단하긴 이른 수준이지만 엄청 좋진 않았지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나름 괜찮은편) 제 생각엔 다른 지원자들과 비교하느라 미루시거나, 이미 순위가 밀려서 그냥 답장안하시는 경우라는 생각입니다.
정말 가고싶은 교수님이라 마냥 기다리고 있는데 정 거절이라면 다른 연구실 얼른 컨택도 해봐야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컨택내용은 제가 완전히 판단하긴 이른 수준이지만 엄청 좋진 않았지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나름 괜찮은편) 제 생각엔 다른 지원자들과 비교하느라 미루시거나, 이미 순위가 밀려서 그냥 답장안하시는 경우라는 생각입니다.
정말 가고싶은 교수님이라 마냥 기다리고 있는데 정 거절이라면 다른 연구실 얼른 컨택도 해봐야하고 혼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교수님 컨택메일보냈는데 김GPT 0 5 8552
컨택없이 대학원에 합격했습니다ㅜㅜ 김GPT 1 3 7427
대학원 컨택 확답 김GPT 2 12 3338
대학원 컨택 답장 김GPT 1 5 2269
컨택 면담 후에 확답 김GPT 0 4 3432
컨택이 안 된채 대학원 지원 김GPT 1 8 2673
랩 지원자가 한명일때 김GPT 1 3 3943
컨택 교수님 답장 김GPT 0 1 1474-
0 3 5009 -
60 29 29406
대한민국 학계는 이게 문제임 명예의전당 238 38 89776
심심해서 풀어보는 대학원생 개꿀AI 앱 모음 명예의전당 63 17 25816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2023.02.18
2023.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