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경북 물리학과 이번에 3학년 올라가는 학생(군필)입니다. 취업 및 진로 관련하여 어떤게 더 나은 선택일지 고민이라 글 올려봅니다.
일단 전과, 복전의 경우 학점 문제로 인해 한학기를 더 하는게 불가피한데, 그보단 대학원 진학, 편입이 더 나은 선택지이지 않나 생각이 되어서 둘중 하나를 고민중에 있습니다.
1. 대학원 진학의 경우 대학원 진학의 경우 자대석박통합을 생각중입니다. 연구를 할 생각이 크게 없어서 최대한 졸업을 빨리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생각중이고, 또한 졸업생 분들의 취업현황이 좋은곳을 생각중입니다. 복수전공으로 1년을 더하기 보다는 석사진학이 더 낫다는 생각으로 진학하는건데 이게 옳은 판단인지 감이 잘 오지않네요..
2. 편입의 경우 학기를 병행하며 편입을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학교를 바꾸고싶다는 강력한 동기가 있는건 아니고 전과나 복전에도 같은 1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기왕 하는거 학교도 높아지면 좋지않나 하는 생각에 편입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취업해서 모은 돈으로 미국 석사유학 및 현지취업을 생각중입니다. 이때문에 공기업보다는 페이가 센 사기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배가 불렀죠...ㅎㅎ;). 성적은 학과에서 세손가락안에는 들고있고, 직전학기 수석이었습니다.
나이도 또래 3학년들에 비해서는 많은 편이라 둘중 하나를 고르는게 참 쉽지가 않네요. 혹시나 고견 주신다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누가 알아볼까 무섭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8개
2023.01.19
박사하실 마음 있고 미국 취직 생각하시면, 국내 상위권 대학에서 석사 하시고 박사를 미국으로 가시던가 박사를 국내에서 하시고 포닥을 미국으로 나가시길~~
미국 가신다 생각했을 때, 부경은 메리트가 적기에 더 상위권 대학원 진학을 하시는 게 좋을 듯요
2023.01.19
대댓글 1개
2023.01.19
대댓글 3개
2023.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