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생명과학 전공 -> AI / 컴퓨터보안 분야 (보안분야 전공이신 분들! 조언부탁드려요)

2023.01.04

1

787

현재 학부 졸업을 앞둔 대학생이고, 학사는 생명과학 전공입니다.

뒤늦게 컴퓨터 보안분야를 공부하고 싶은데 대학교 편입(3학년편입)을 할 지, 과를 바꿔 대학원을 갈 지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컴퓨터에 관한 쪽 전공지식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4년내내 자연과학(화/생)만 공부했거든요..

대학원을 진학하고 싶어도 완전 비동일계라 공부를 해서 면접을 보고 진학해야 할텐데 교수님께서 넣어줄지도 잘 모르겠어요.

이런상황에서 보안쪽 분야로 편입을 하려는데 주위에선 차라리 국비프로그램 등을 신청해서 배우라고 권유받았는데 대학공부와 국비프로그램의 깊이가 차이가 날까봐 걱정이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가 대학도 현역으로 안가고 중간에 휴학도 해서 나이가 좀 많아요..그래서 수능의 길은 뺐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3.01.04

보안쪽은 시장이 크지 않고 인력풀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케이스로 나뉩니다: (1) 예전부터 해킹해온 고인물들 (어느분야에나 그런 사람은 있지만 시장 파이에 비해 많음) (2) 수학을 정말 잘 해서 실적을 내는 사람들
AI/보안 분야면 동형암호나 federated computing 쪽인가요? 연구자로 계속할거라면 문제가 없는데, industry로 빠진다면 AI+보안분야가 아직 빛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1) 일단 AI 분야부터가 cost대비 수익성을 입증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함 (대표적인 예가 Alexa layoff) (2) AI만 해도 느리고 전력소모가 많은데 보안까지 붙이면 더 큼
그래서 industry만 믿고 가는것보단 순수하게 연구가 좋아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