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k 중 컨택 고민하고 있는데요, 코웤이 많은 랩실은 어떤가요? 해당 랩실에서 1저자 논문 내기 힘들까요? 공동 1저자 말구용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IF : 5
2022.12.30
코웍 많으면 단독1저자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 랩에서 두 가지 분야를 하는데 코웍 없는 마이너 분야를 한다던가 하는게 아니면요. 근데 이것도 별로 논문이 잘 나올 것 같은 세팅은 아니네요. 단1 거의 없이 공1 많이 내는 분들도 어쨌든 실적 좋으면 다 잘 사시긴 해요. 그 분야는 분위기가 대체로 그렇다는 뜻일수도 있어서요
제가 코웍만 거의 했던 랩의 그런 분야를 했었는데, 결국 장단점이 다 똑같았어요 장점1. 미친듯이 드라이브 될 수도 있다 최대 세 코웍을 동시에 돌렸을 때 제 카운터파트가 테뉴어 심사 예정인 부교수, 갓 졸업한 타랩 포닥, 중소기업 연구소장이었습니다. 일을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는 구조 장점2. 그 자체로 의미있는 경험이었고, 많은 도움도 받으며 즐겁게 일했다 장점3. 지도교수가 연구 진행에 비해 논문을 잘 못쓰고 랩 내부에서 논문 나오는데 시간 엄청 걸리던 방이었지만, 나는 코웍 교수님들 박사님들빨로 프리패스였다 단점1. 미친듯이 굴러서 죽는줄 알았다 단점2. 사람 잘못 만나면 더 힘들다. 제 주변에 타랩의 레전드 학생이 붙어서 정신차려보니 그 친구 졸업실험까지 해주고 있더라는 썰도 있음. 내가 제대로 알고 중심잡지 않으면 휩쓸려다니다 시간 보내는거 순식간임 단점3. 태양을 두 개 이상 모시게 되는 효과를 받을 수도 있다. 한쪽에서 이거 논문 못낸다 못한다하면 아무리 반대편에서 기를 써도 안되는거..
2022.12.30
대댓글 1개
2022.12.30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