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한전공대(에너지공대)를 다니고 있습니다. 학교 커리큘럼이 저랑 안맞아서 올해 다른 대학 2개를 썼는데 서강대 인공지능 학과에 장학생으로 붙었고 고려대 수학과는 떨어졌습니다. 지금 제 목표는 실리콘밸리에서 개발자로 근무하는 것입니다. 꿈을 생각하면 서강대를 가는게 맞겠지만 한전공대가 입결이 압도적으로 높고 전망도 좋고 학부생 지원도 좋아서 고민중입니다.
하시는 말씀하고 되게 안 맞는게. 실리콘벨리 개발자가 꿈인데 왜 한전공대를 갔어요? 1번하고 2번도 틀린 것 같고 한전공대가 전망이 좋다는 것도 모르겠네요. 대학원생이라 관심이 없어서 그런진 몰라도 한전공대 어디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개인적으로 말씀드리면 1. 높은 학벌과 한전공대 1기라는 명예 및 좋은 전망? --> 한전공대 전 정부 정책인 걸로 아는데.. 정권 바뀜에 따라 전망이 어떻게 될지도 모르고 1기가 어떤 명예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학벌이 높은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대한민국에서 학부 학벌로만 이득 볼 수 있는 정도는 spk 아니면 개인 실력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2..낮은 학벌이지만 개발자로써 최적의 학과 중에 무엇을 골라야 될까요? -> 개인적으로 서강대가 낮은 학벌이라고 생각하지도 않고 입결 = 아웃풋 및 사람들 인식 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입결은 그 시기에 고등학생들의 관심도에 따라 매년 다른 것 같고 전통적으로 서강대는 꽤 괜찮은 학부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자로써 최적의 학과라고 하셨는데, 글쓴이 분도 아시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본인이 스스로 답을 아는데도 이런 질문 왜 하시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울러 최근에 반도체 사이클 및 경기가 안 좋아지면서 취업 문이 점점 좁아지는 것 같습니다. 주변의 spk 친구들도 삼성,하닉 많이 떨어지는 것 같구요. 제 말은 고등학생 마인드로 학벌에만 연연하고 기대기보단 스스로의 실력을 높이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 좋겠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작성자님이 말한 꿈과 관련했을 때 어디가 좋을지는 스스로 정답을 아실 것 같구요.
2022.12.15
대댓글 4개
2022.12.15
대댓글 3개
2022.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