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전기입학은 현재 모집을 진행중인 학교가 많아 현실적으로 힘들것 같습니다.
갑작스럽게 대학원진학을 하기 보다는 뭔가 준비를 하고 내년 후기입학을 해야하지않을까라는 고민이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분야는 자율주행 및 로보틱스 분야입니다.(visual slam or sensor fusion or multi robot)
하지만 현재 제가 일을 하고있는 분야는 전혀 다른분야입니다.(대학원 원하는 분야는 학부시절에 심도있게 경험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간단하게나마 robot을 구현한 경험은 있습니다.)
따로 개인적인 공부를 한후 대학원문을 두드리는게 맞지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제가 원하고 생각했던 일이 아닌 전혀 다른것 같아 많은 생각과 고민이 드는 시점입니다...
현재 직장에서하는 분야를 지속적으로 계속할 수있을지 이게 정말 내가원하는 것이고 가치있는 것인지 많은 생각이 들고있습니다.
내년 전기 또는 후기를 입학을 목표로하면 어느덧 제 나이가 30대초 되는 상황입니다.
현실적인 상황에 이어 많은 고민이 있는 현재시점에서 저처럼 직장을 다니시다가 관두시고 대학원을 진학하신분들의 조언을 좀 듣고 싶습니다.
30대 중반에 훌륭한 커리어 꺽고 유학 나왔습니다. 가족 데리고요. 이제 거의 졸업하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 자기 만족은 분명 있는데 주변에 하라고는 못 하겠습니다. 솔직히 득보다 실이 큰 거 같아요. 한번 뿐인 인생 하고 싶은거 하고 살겠다면 진학하고, 워라밸이나 인생 즐기면서 살겠다는 주의면 그냥 회사 계속 다니세요. 금전적 커리어 측면에서는 마이너스예요. 교수를 해야겠다면 진학하셔야하고.
2022.10.09
대댓글 2개
2022.10.10
2022.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