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3-2까지 수료한 부,경 지거국 생명과 학생입니다. 대학원 진학을 생각 중이라 학부연구생을 해볼지, 그냥 학점만 잘 챙길지 고민중입니다. 현재까지는 수석을 유지하고 있지만 학부연구생을 한다면 공부할 시간이 넉넉치 않다고 들었습니다. 학점을 챙길지 경력을 챙길지.. 고민이 많네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수석 하면 좋은 게 있나요? 본인 말고 아무도 모르는데, 주변에 그런 친구들 조금 있었죠.
공부를 연구를 잘하려고 하는 게 더 중요합니다. 그렇게 공부 잘한 친구들 여자들은 주부하고 있고요. 남자들은 그냥 회사 다니고 있습니다. 공부하러 들어간 친구들은 그냥 나왔습니다. 공부 잘해서 연구도 잘할 줄 알고 들어갔는데, 본인은 공부를 잘했지 연구를 잘하는 게 아니란 걸 빨리 깨닫고 나가더군요. 왜냐면 칭찬을 받을 수 없었거든요. 그러나 공부를 잘해서 취업을 다 잘했습니다. 그런데 회사가서도 잘하는건 아니더라고요.
일반화된 상황은 아니지만 주변에 공부 잘했던 친구들은 대부분 이런 코스를 따라가더군요. 어쩌면 집이 상당히 잘 살아서 일을 연구를 열심히 안 할 걸 수도 있습니다.
하드 스펙이 상위권이 있다는 전제로 경험상 좋은 곳에 취업하려면 자세나 태도가 좋아야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 같습니다. 사실 상위권 회사나 기관에는 이미 특출난 브레인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박사가 있어도 거기 가면 그냥 신입 이거든요. 정말 특출난 신입이 아니라면 상위권 스펙에 태도가 좋은 사람을 뽑습니다.
2022.07.16
대댓글 3개
2022.07.16
대댓글 1개
2022.07.16
대댓글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