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인데 파트타임으로 대학원을 다닐지 휴직하고 풀타임을 갈지 고민입니다.

2022.03.22

0

2986

지금까지 1년 3개월 정도 공기업을 다닌 29살 남자입니다.

그러다 문득 학교 다닐 때 혼자 전공 공부하고 연습 문제 풀면서 뿌듯했던 기억이 나더군요.

(물론 연구와 학부 시절의 공부는 분명히 다를 거라곤 예상하고 있습니다..ㅎㅎㅎ)

대학원 진학을 상사(파트타임 석사 졸업)에게 말하니 박사면 모를까 석사를 따더라도 인생이 그렇게 확 바뀌진 않는다군요.

그러니 지금 있는 곳에서 대전으로 인사발령 내줄테니 회사를 쭉 다니면서 파트타임으로 대학원을 다니라고 합니다.

문제는 회사랑 가고자 하는 대학원들(수도권)까지 거리가 상당히 멀어 과연 파트타임을 소화해낼지 의문입니다.

발령날 곳이 대전이라 K도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파트타임으로 갈 경우 회사 추천서가 필요한데, 저희 회사에선 K에 교육 경비를 지원을 못 해준다고 추천서에 도장을 안 찍어주더군요...

휴직하고 풀타임으로 K를 가려니 스펙도 안 될 것 같고 휴직자도 입학을 불허해 K는 지원을 못 할듯 싶습니다.

1. 먼 거리를 왔다갔다 하면서 파트타임 석사를 딸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2. 휴직하고 풀타임을 가더라도 BK21과 관련된 인건비는 4대보험 때문에 인건비를 수령하지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3. 인하/아주 전기전자 4.04/4.5(14/115)
New TEPS 439
TOEIC은 960(회사 입사 후 만료됐네요... ㅎㅎㅎ)
정출연 6개월 인턴

졸업 전에 이 스펙으로 운이 좋아서 SPK 석박통합과정을 합격했었는데, 이번에 지원하면 어떤 대학원까지 붙을 수 있을까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녁 맛있게 드세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