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을 마친 산업공학 학부생입니다. 대학원 진학에 관련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조언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1.12.30
6
1920
이번 학기 OR 수업을 들으며 SCM 및 게임 이론 분야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가고자 하는 랩실 몇 개를 찾아두었고, 아직 컨택은 너무 빠른 것 같아 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다른 분들의 스펙들을 보니 활동들이 되게 많던데, 저는 관련 스펙이라고는 없어서
제 스펙을 표현할 활동을 뭘 하면 좋을지 정확하게 와닿지가 않네요..
그래서 생각한거는 진학하고자 하는 랩실 교수님의 관련 논문을 읽고 그와 관련된 리뷰를 해볼까 하는 생각인데,
혹시 다른 의견이 있거나,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추천 받고 싶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1.12.30
skp 산공 석사생입니다. OR 쪽에 관심이 있으시면 뭐 별다른 스펙을 준비한다기보다 지금 하고 계시는 논문리뷰 등을 이어서 하는게 더 도움 될 것 같습니다. IP나 NLP(Non Linear Programming) 관련한 여러 최적화 방법론 등에 오랫동안 관심있다는 걸 나중에 어필하기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요새 데이터 관련 자격증도 많고 데이터마이닝 관련한 수업도 많긴하지만, 최적화는 결국 수학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남은 2년동안 수학과에서 최적화 관련한 수업 좀 들어보시면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프로그래밍이 중요하긴 하지만 결국 수리적 알고리즘을 짜는 용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SCM하고 OR의 관련성은 저는 잘 와닿지가 않네요, 예전 학부때 배워서 기억이 안나는건지. 여하튼 대한산업공학회 같은 곳에서 학부생도 참가할 수 있는 프로젝트 대회들이 있습니다. 관련한것 찾아서 참가하시다 보면 수상을 떠나 큰 자산이 될 것 같네요!
SPK 통합과정 학생입니다. OR쪽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수학과 수업을 같이 듣는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최소한 해석학 정도는 들어두면 정말 좋습니다. 물론 데이터를 다루는 능력이나 프로그래밍 등도 꼭 필요한 능력입니다만 초점을 OR에 맞춘다면 수학적인 능력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들도 수학 잘하는 학생들을 정말 선호하십니다(SPK OR쪽 친구들이 많이 있는데 학부 수학과 출신이 많습니다)
2021.12.30
대댓글 3개
2021.12.31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