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 지사대(전기공학과) 22년 2월 졸업예정자입니다. 21년 초에는 대학원도 고민했지만 취직을 목표로 잡고 12월부터 중견기업H/W 연구개발 부서에서 인턴중에 있습니다. 막상 일을 하면서 이 일을 하려고 학점관리하고 자격증, 어학점수를 취득했나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이 회사에서 경력을 쌓고 대기업을 가는게 맞나 아님 대학원가서 석사취득하는게 맞나 고민이 됩니다. 아버지는 공부 더하고 싶으면 해외로가서 하시라고 합니다. 만약 국내로 가면 YK이상으로 가고 싶습니다. 석사취득 후 대기업 가는게 좋을까 고민이 듭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1.12.27
아니요.
우선 성적이 나타나있지 않아 어느 정도 점수대인지 부터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지사립이라고 했는데 그 차이가 더 심해서 그렇게 말씀드리면 더 가늠하게 힘드네요.
대학원 가는 이유는 좀더 공부하겠다는 마인드만 챙기거나 아니면 연구직 가기 위해 혹은 취업하려는 분야에서 석사이상을 요구하는 사항에 해당돼야겠죠.
특히 단순 공부도 아닌 석사 이후 대기업 취업이라는 점에 있어서도 그리 좋은건 아니에요.
왜냐면 대학원생 입학하면 진짜 스트레스 많이 받습니다.
차라리 대기업 취업 목적이 더 강하면 경력직으로 이직하는게 더 쉽지 않을까 싶네요. 현실적으로 그게 더 좋아요.
석사하면서 인건비 받는다 해도 까놓고 말해 아무 4년제 대학 학사 졸업 한것보다 월급 더 받기 어렵습니다.
진지하게 고민하는게 아니라 대기업 취업하는데 세탁용도로 하려면 대학원오지마세요. 세탁 효과 적어요.
마찬가지로 성적이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아무런 준비 안됀 상태에서 yk 대학원 비인기랩이라면 어떻게든 갈 수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말하면 쉽지 않습니다.
2021.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