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선동이나 다툼을 만들고 싶어서 쓰는 글이 아니라는 것을 밝힐게요. 진로를 고민하는 학부생으로서 선배님들의 조언과 관점을 듣고 싶어서 쓰는 글임을 밝힙니다.
CV,ML,DL 등 분야가 인기가 많은 이유가 뭘까요? 요즘 인공지능 분야가 핫해서 그런 것 같은데.. 주위에서 타 분야에 비해서 AI쪽 연구분야는 일시적인 붐이라는 말도 종종 들었고, 박사학위를 받았을 때 롱런하기 어렵다고 이야기를 들어서요. AI 쪽에 관심이 있어서 전공을 선택해서 대학에 진학한 상태인데 제가 대학원에 가서 박사학위를 받을 때 쯤이면 또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물론 전망을 따지는 것보다는 하고싶은 분야의 연구를 하고 학위를 받는것이 맞는 말이라는 것도 잘 알고 있지만.. 막상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하다보니 무시할 수는 없는 것 같네요. 말씀드린 세가지 분야에서 연구를 하고 계시거나 이미 학위를 받으신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1개
2021.08.01
미래를 선도하는 것 같고 뭔가 멋있으니깐
웃는 알베르 카뮈*
2021.08.01
AI 안하던 랩도 들어가면 교수가 ML 넣어서 과제 따온 다음에 어설프게 머신러닝 넣어서 연구하라고 합니다. 그럴 거면 처음부터 AI 노하우가 있는 곳에 가는 것이 백방 낫습니다.
2021.08.01
여러 잘 알려진 이유에 더해서, 최근에는 단순하게 대학원 커트라인이 높아서 자기가 학업적으로 성취가 있다고 느끼는 우등생들의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해요.
2021.08.01
2021.08.01
2021.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