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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 10개 중에 자기 학교 빠져서 화나셨나보다.
8 - 그리고 공저자 1편 2저자 1편은 뭐냐. 공저자는 공동저자를 얘기하는거고 2저자도 공동저자인데.
공저자 2편이라는거야 아니면 주저자(공동1저자) 1편, 공저자(2저자) 1편이라는거야? 이런 기본적인 소통도 안 되잖아.
그리고 후자가 맞더라도 석사때부터 박사 2년차까지면 3년을 연구한건데 논문 주저자 1편? 그래놓고 교수가 틀렸니 어쩌니 얘기해? 고작 1편 써놓고?
책도 한 권 읽은 사람이 제일 무섭다고 하듯이 논문도 1편 쓴 사람이 제일 무서운거다. 잘 생각해봐라. 교수는 주저자 최소 10편은 써서 임용된 사람들이야. 임용되고 나서도 최소 십수편은 더 썼을거고. 기본적으로 교수의 능력을 좀 존중하고 석사나부랭이로서 겸손해라. 어쨌건 교수랑 대등하게 싸우고 싶으면 최소한 박사학위는 받고 하는거다. 그 전에는 니 자신을 최대한 낮추고 어떻게하면 이 사람의 지식과 노하우를 다 흡수할 수 있을지만 고민해라.
7 - "그 뒤로 긁혔는지..." "교수가 사과하면...".
아주 참 가관이네. 그러면서 또 예전처럼 지도해주길 바라네. 나같아도 이런 학생은 쳐다보기도 싫겠다.
12 - 사회생활도못해~ 혼자 연구할 능력도 못돼~ 할줄아는거라곤 자존심 부리기랑 징징대기 뿐 ㅋㅋ
교수가 보살이다
7 - 익명 사이트 특성 상 자세한 상황은 모르고 텍스트로만 상황을 판단해야 하는데,
솔직히 말해서 글과 댓글만 건조하게 읽으면 작성자분이 고집을 피우며 교수님을 무시하는 태도를 풍기면서 들이받다가 교수님이 너를 더이상 지도 못하겠다고 포기하신 것 같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작성자분께서 매사에 "나는 옳은데 왜 자꾸 억까함?" 이라는 태도를 가지고 계실 것 같아요.
글이라는건 자기 위주로 쓰기 마련인데도 이런 인상을 받을 정도라는건 좋은 신호가 아닙니다.
실제 전후사정은 모르지만, 교수님께서도 저와 같은 인상을 받고 계시다면 작성자분께서 한번 굽히시는 것도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8 - 사람마다 성향 생각 다 다른데
그냥 존중해주면 되는거지
꼭 자기 말 안듣는다고
"지가 천잰줄 알아"
"커뮤니케이션이ㅇ 얼마나 중요한데 쟤는 어휴"
"니가 선배나 지도교수 없이 얼마나 잘 하는 지 어디 한번 보자"
진짜 타인을 걱정한다면 이렇겐 안할듯
10 - 직접증거가 있으면 신고 하세요. 없어도 진짜 조작으로 승승장구했다면 늦든빠르든 뽀록나서 나락갈 날이 반드시 옵니다.
부정행위는 그 자체로도 문제이지만 행위자의 사고행동양식을 뒤틀어버리는 것이 진짜 문제입니다. 인지부조화가 정말 무서운거예요.
연구자로서의 이상과 부정한 나에 대한 인지가 부조화를 일으키면, 사람은 행위를 고치기보다는 이 정도부정은 원래 괜찮은거다 라고 합리화 해버리면서 경계가 무너져요.
한 번 선을 넘어버리면 이후의 모든 행동과 판단이 과거의 자신을 미화하는 방향으로 점점 더 심화됩니다.
24 - 형이 경험자로 말해줄께.
편입준비해서 1년, 서울 중상위권 편입 후 학점 개판.
석사 진학후 1년차에 특허 출원. sci 논문은 리젝.
그 후 집안 문제로 2년 휴학 후 병특 시작. 1년반 하고 대학부설연구소 이직후 1년반함. 그 후 박사4.5년 졸업했더니 36살.
결론, 현재 정출연 선임연구원임. 참고로 4호봉임. 박사과정중 삼전 ds에서 오퍼왔는데, 나는 통신박사인데 채널코딩 ssd에 해달라해서 마음에 안듦. sk하닉은 나중에 넣었고, lg전자cto도 넣었고, lg이노텍도 됨. 끌어주겠다고 경력인정 쫘악해주니 과장급 입사가 아니라 과장3년차로 입사를 불러줌...그런데 나는 한 우물만 팠다. 석사도 박사도..중간에 1년반 병특은 영상처리 알고리즘 sw연구개발했지만...한 전공으로 팠어. 나도 사수없고 정말 말도안되는 시련들이 많았고, 주변에선 선배한명이 나이많아서 안될꺼다라고 부정적으로 계속말했지만, 졸업하고 3개월도 안되서 입사결정까지 났었어. 내 나이 37에 취업했다. 만으로 36이지. 한 우물만 파. 마음에 안드는 랩에 진학했다는 표현이 틀린거야. 마음에 안드는 전공도 하다보면 정이들어야된다 그 기간이면...나도 하나도 모르는 개 폐급이었는데..너도 할 수있다. 내가 비록 교수는 꿈이없었고 능력도 지금은 안되지만서도, 정출연이랑 탑티어 사기업들은 다 뚫어냈다..들어와보니 나랑 똑같이 자기 전공 사랑하고, 간절한 사람들만 들어왔더라. 종종 불량들도끼어있지만..요즘은 인사팀 영향력없다. 내부에서 맘에드는 스펙이면 당기지. 정출연 입사하고 나니까 기아차 양재본사에서도 연락왔다. skp면 나보다 학벌 좋아. 너도 충분히 하고 넘친다. 다만 박사의 길이 지옥길이지만..
9 - 예수 믿고 구원받으시오. 당신 영혼과 삶에 빛이 깃들 것이오. 만물을 다 그가 지으셨소. 못 믿겠으면 성경을 펴보시오.
11 - 살다살다 포닥이 뽕찬 경우는 또 처음 보네
7
박사과정은 연구과제 담당안하고 실험도안하나요?
2021.04.25
다른 랩 박사과정분들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박사과정학생이 하는 말이
교수가 자기한테는 온전히 자기 연구와 관련된 실험을 하기 위해서
연구과제 관련한 잡업무 안시키고 실험도 안시킨다는 deal을 했다고 하네요.
참고로 저희 실험실은 거의 10~15년 되었구요. 항상 석사과정 학생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따라서 저희 실험실에 딸려오는 과제들은 석사과정 학생들이 한두명씩 담당해서 해왔구요.
저희 실험실에 박사학위를 받고 나간 선배님이 단 한명입니다 (몇 분 계셨었는데 중도포기하셨습니다).
이번에 박사과정 학생은 저희실험실에서 석사학위따고 바로 박사과정 하는 학생입니다.
저희 지도교수가 박사과정 학생을 어떤식으로 교육시키는지 본 적이 없어서..
박사과정 학생이 저런말을 한 것이 정말 의아하긴 합니다.
다른 랩실 박사과정은 정말로 과제담당 및 실험을 안하나요??
현재 제가 알고 있는 박사과정 학생에 대한 인식은
석사과정과 함께 실험설계를 하고, 석사과정이 혼자 실험해서 실험 데이터를 내면, 박사과정이 그 데이터로 논문을 쓰게 하는... 그런 인식입니다.
그러니까 박사과정의 역할은 실험설계 할 때 어떤식으로 할지 조언만 해주고, 실험데이터가 나오면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지 방향성만 잡아주는..? 뭔가 지도교수의 역할을 그대로 하는 위치로 느껴졌어요.
왜냐하면 이전에 저희 실험실에서 저널낸 논문들 보면
저자들에 꼭 박사과정 하신 선배님들 이름이 포함되어 있구요 (세부 키워드 상관없이).
페이퍼에 들어간 내용들은 전부 석사학위 받으신 선배님들의 학위내용이 그대로들어가있구요.
저자에는 석사과정 학생이 공동저자로 들어간 경우도 있구,
심지어 내용이 저널에 투고된 내용과 똑같은데, 2저자로 들어간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졸업하는 학생인데, 실험 설계 혼자 하고 실험해서 낸 데이터를 가지고
저하고 박사과정하고 제 석사학위논문을 같이 쓰고있고 그것을 토대로 저널에 낸다고 하네요.
저를 공동저자로 줄지 안줄지는 모르겠습니다.
저 말고도 다른 석사과정을 하고 있는 학생들도
이런식으로 그 박사과정 학생과 같이 논문을 쓰고 있습니다.
만약에 이런식으로 해서 저널에 내는 페이퍼들이 accept만 된다는 가정을 하면,
그 박사과정 학생은 1-2년 내에 자기 석사학위논문 포함해서
1저자로 들어간 4편의 SCI 논문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그러면 이미 박사학위에 필요한 SCI 논문갯수는 채운거 아닌가요?
이렇게 보면 박사학위 따는게 엄청 쉬워 보이네요.
실험을 안하고 석사과정 학생이 실험설계 하고 실험해서 데이터 내면 그걸로 논문쓰면 되고.
그리고 사실 논문을 써가도 지도교수가 혼자 썼다고 봐도 될 정도로 지도교수가 거의 고쳐줍니다.
다른 연구실도 이런식으로 지도교수가 박사과정을 지도하는지 모르겠어서
박사과정이 원래 그런 위치인건지, 아니면 우리 실험실이 이런건지
그리고 이게 맞는 교육인지 혼란이 오곤 합니다.
박사과정학생이 하는 말이
교수가 자기한테는 온전히 자기 연구와 관련된 실험을 하기 위해서
연구과제 관련한 잡업무 안시키고 실험도 안시킨다는 deal을 했다고 하네요.
참고로 저희 실험실은 거의 10~15년 되었구요. 항상 석사과정 학생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따라서 저희 실험실에 딸려오는 과제들은 석사과정 학생들이 한두명씩 담당해서 해왔구요.
저희 실험실에 박사학위를 받고 나간 선배님이 단 한명입니다 (몇 분 계셨었는데 중도포기하셨습니다).
이번에 박사과정 학생은 저희실험실에서 석사학위따고 바로 박사과정 하는 학생입니다.
저희 지도교수가 박사과정 학생을 어떤식으로 교육시키는지 본 적이 없어서..
박사과정 학생이 저런말을 한 것이 정말 의아하긴 합니다.
다른 랩실 박사과정은 정말로 과제담당 및 실험을 안하나요??
현재 제가 알고 있는 박사과정 학생에 대한 인식은
석사과정과 함께 실험설계를 하고, 석사과정이 혼자 실험해서 실험 데이터를 내면, 박사과정이 그 데이터로 논문을 쓰게 하는... 그런 인식입니다.
그러니까 박사과정의 역할은 실험설계 할 때 어떤식으로 할지 조언만 해주고, 실험데이터가 나오면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지 방향성만 잡아주는..? 뭔가 지도교수의 역할을 그대로 하는 위치로 느껴졌어요.
왜냐하면 이전에 저희 실험실에서 저널낸 논문들 보면
저자들에 꼭 박사과정 하신 선배님들 이름이 포함되어 있구요 (세부 키워드 상관없이).
페이퍼에 들어간 내용들은 전부 석사학위 받으신 선배님들의 학위내용이 그대로들어가있구요.
저자에는 석사과정 학생이 공동저자로 들어간 경우도 있구,
심지어 내용이 저널에 투고된 내용과 똑같은데, 2저자로 들어간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졸업하는 학생인데, 실험 설계 혼자 하고 실험해서 낸 데이터를 가지고
저하고 박사과정하고 제 석사학위논문을 같이 쓰고있고 그것을 토대로 저널에 낸다고 하네요.
저를 공동저자로 줄지 안줄지는 모르겠습니다.
저 말고도 다른 석사과정을 하고 있는 학생들도
이런식으로 그 박사과정 학생과 같이 논문을 쓰고 있습니다.
만약에 이런식으로 해서 저널에 내는 페이퍼들이 accept만 된다는 가정을 하면,
그 박사과정 학생은 1-2년 내에 자기 석사학위논문 포함해서
1저자로 들어간 4편의 SCI 논문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그러면 이미 박사학위에 필요한 SCI 논문갯수는 채운거 아닌가요?
이렇게 보면 박사학위 따는게 엄청 쉬워 보이네요.
실험을 안하고 석사과정 학생이 실험설계 하고 실험해서 데이터 내면 그걸로 논문쓰면 되고.
그리고 사실 논문을 써가도 지도교수가 혼자 썼다고 봐도 될 정도로 지도교수가 거의 고쳐줍니다.
다른 연구실도 이런식으로 지도교수가 박사과정을 지도하는지 모르겠어서
박사과정이 원래 그런 위치인건지, 아니면 우리 실험실이 이런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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