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진학을 원합니다.

2021.02.09

4

2075

안녕하세요. R&D로 취업을 하고싶어 대학원 진학을 결정하게된 그냥 평범한 학부생입니다. 21년들어 4학년이 되구요.

"대학원을 가고싶다는 놈이 이것도 몰라? "라고 생각하실 분도 있지만 저는 저의 분수를 잘 알고 욕먹고 분노유발을 해도 궁굼한건 끝을 보는 사람이기 때문에 어떤 모진 말을 해주셔도 좋지만 최대한 객관적인 fact 위주로 조언 및 정보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이 사이트만 봐서 다른 어떤 사이트가 있는지는 아직 모르지만 skp skp하는게 약간 대학원의 독점(?)같은 느낌인가요? yk나 뭐 다른 대학원들도 많은데 대학원 진학을 그쪽으로 정한다면 별로인가요? 마치 그냥 skp미만은 별로다 그냥 다 똑같다 라는 느낌이 강해서 객관적으로 어떤 건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본인이 열심히 하고 본인이 잘하면 어느 대학원의 좋고 안좋고를 떠나서 진로가 잘 풀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런 생각이 그냥 아직 현실을 마주하지 않아 드는 생각일까요? 좋은 연구소 좋은 name value가 본인의 진로를 선택할 때 우선이 되어야 하나요? 왜냐면 저는 지금 진짜로 저가 관심있는 분야 또는 더 공부해보고 싶은 분야에 대해 연구가 진행중인 '연구실'을 우선순위로 목표를 설정하고 있거든요.. 만약 skp라도 저가 원하는 분야의 연구소가 아니라면 마치 맞지 않는 구멍에 억지로 저를 끼워 맞추는 느낌일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저의 생각이 너무 이상적인가요?

또 마지막으로 이 사이트 말고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두고 있는 저가 참고 하거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 서적 등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1.02.09

대학원은 확실히 분야보고 가야하는게 맞죠
그래도 비슷한 분야의 서카포 랩실이 있다면 가능한한 그쪽을 노리는게 더 좋은거죵

2021.02.09

석사취업이면 어쨌든 학부랑 학부성적이 제일 중요하고, 그다음 네임벨류입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R&D를 하고싶다..

실력이는 박사가 되지 않는 이상 회사가시면 R이 아니라 D를 하실겁니다.

박사취업이라면, 아마 입학해서 후회하실걸요?

돈도 못받고, 남들 놀때 6~8년 책상에 앉아서 매일 영어보고, 답없는 백지에 맨땅 헤딩하면서, 학위 받을지도 미지수고..

2021.02.10

김박사넷 연구실 검색란에서
서카포도 랩 검색하고 연고한성서 랩, 이스트 랩 검색하다 보면
아~~ 여기가면 내가 원하는곳 취업이 가능하것다라는 필이 옴
그런랩 찾아서 지원하면(자기 실력에 맞추서 지원) 졸업후 거의 100% 성공해요
(떨어질것을 대비해서 두곳이상은 지원)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