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 예정 시험은 CPPG, CISSP, 정보보안기사, ISMS-P 인증심사원 입니다.
(회사 연계 교육 통해 취득 예정)
--
아래와 같이 문의 드립니다.
Q.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도 야간/주말을 활용하여 학위 취득이 가능한가요?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일과 병행하고 싶습니다.
Q. 대학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컨택'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지인이 있어야만 하는 것인가요?
Q.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에 합격할 수 있는 최소의 스펙이 있을까요?
하고 싶은 연구분야는 너무 많은데, 그전까지 필요 스펙을 갖추어야 될 것 같아서요.
Q.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를 공유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전 조금 더 서칭해보러 가보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0.12.17
1. 야간/주말을 안되고, 최소 파트 타임으로 하셔야 할 것입니다. 회사와 얘기해서 아무리 못해도 주3 출근 주2 대학원 수업 병행으로 가셔야 합니다. 아니면 수업만 듣고 회사 출근하는 방향도 있기는 한데.. 코스웍 쫓아가는 것만으로도 벅차실 것입니다.
2. 정보보호대학원 소속이거나 출신인 지인이 있으면 질문한 내용들을 더 상세하게 답변 들으실 수 있겠죠... "컨택"은 교수님과 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는 연구 분야에 대한 질의부터 파트 타임 직장인 대학원생을 받으실 의향이 있으신지까지에 대한 질의를 하는 것이지만, 더 나아가서는 대학원 합격과 직결되기도 합니다. 주변에 대학원 출신 직원들하고 얘기 나눠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3. 학점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지원자로 판단되실 것입니다.
그것보다는 연구역량과 (일단 정보보호대학원은 이공대생들 위주입니다) 직장인 파트 타임을 교수님께서 뽑으실지 여부입니다.
왜 2-3년 뒤로 멀리 잡으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공부는 빠를수록 좋습니다. 당장 내년 후기로라도 들어가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고대 홈페이지 가셔서 교수님들 최근 연구분야 확인하시고 마음에 드는 교수님들께 연락 드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12.17
아, 2-3년 뒤로 잡은 이유는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제 개인 역량을 더 끌어올리고 지원을 해야된다는 선입견 때문에 그러한 생각을 했네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2020.12.17
ㄴ 그 생각하시는 역량에 대한 기준을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라도 교수님과 컨택해서 공부가 더 필요할지 아니면 지금 당장 시작해도 무리가 없을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말씀하신 정보보안기사 라든가 CISSP는 있으면 나쁠 것은 없지만 그 시험의 공부가 연구에 도움이 크게 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오히려 선형대수나 확률 통계 (대학 레벨 이상), 암호수학 등이 필요합니다^^
2020.12.17
2020.12.17
2020.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