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지도교수에 대해서

2020.11.17

4

5096

안녕하세요 저는 내년 가을학기 카이스트 입학을 준비중인 학부생입니다.

제가 복수전공을 하면서 대학원 준비를 할 기간이 부족해서 이번학기 졸업을 하고 다음학기 준비를 조금 하면서 가을학기 입학을 바라보고있는데요.

한 학기 비는동안 그동안 못해보았던 인턴을 해보고 싶은데 제가 아직 가고 싶은 랩실을 찾지 못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그냥 흥미로운 랩실에 들어가서 인턴을 해보았다가 마음에 안 들었는데 입학 후 다른 랩실에 지원하면 교수님이 좋아하시지 않을 것 같아서 미리 괜찮은 랩실을 찾아서 인턴을 해보고자 합니다. 

주변에 친구들은 대학원에 입학한 사례가 많아서 항상 지도교수님의 인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평가를 보려는데 이 사이트에도 평가가 없는 교수님들이 많으신데 그런 교수님들의 인성이 어떤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타대생 입장에서 그냥 가지고 가야할 리스크인가요?

엄청 좋은건 바라지 않습니다... 연구실의 실적이 좋은지 나쁜지 정도는 논문 인용수와 실적을 통해서 판단 가능한 상태입니다. 그저 교수님이 최소한 인간적으로 대해주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방법이 없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0.11.17

평가가 나와있지 않는 교수님들의 경우에는 사실상 내부인을 통해서 아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카이스트에 지인이 있다면 그 분들을 통해 알아내는 게 최선이지요. 아무리 타대생들이 정보가 많아봤자 내부인들을 따라가기 쉽지 않아요. 즉 타대생들은 랩실 선택 시 어느 정도의 리스크를 짊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한 거에요. 심지어 자대생들을 선호하는 교수님들도 많으니까요.

2020.11.17

ㄴ 그렇군요... 복수전공자라서 아는 선배님이 없어서 힘드네요 ㅠㅠ
답변 감사드립니다

2020.11.17

좀 엉뚱하기는 하지만 무슨 수를 써서라도 꼭 알아봐야겠으면 진학컨설팅회사나 용역회사에 맡기시면 알아봐 줄 것 같습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앗! 저의 실수!
게시글 내용과 다른 태그가 매칭되어 있나요?
알려주시면 반영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