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연구실은 아직 오픈랩 정보가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오픈랩이 등록된 연구실은 어떠신가요?
오늘의 오픈랩
오픈랩 더보기
한줄평
서울대학교
기초과학연구원
재학생/졸업생의 평가
평가인원이 일정인원 이상 모이면 공개됩니다.
* 표시 항목은 평가가 부족하여 그래프에 나타나지 않음.
연구실 장점에 대한 한줄평
한줄평쓰기
- [KENTECH] 핵융합 플라즈마 가열 연구실(FLASH) 학생 모집
432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항체공학 연구실
1093
- 중앙대학교 전자전기공학부 광자소자 및 시스템 연구실에서 대학원생을 모집합니다.
503
- [KENTECH] AI기반 소재 개발 연구실 대학원생 모집
787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IST), 청정에너지 연구센터, 전기화학 소재 및 device 연구실에서 학생을 모집합니다.
1427
- [전북대학교] 대학원생 모집(석사, 박사)
944
- 부산대학교 의학과 생리학교실 신경인공지능연구실 대학원생 모집
739
- [전북대학교 첨단에너지AI연구실] 2024-1학기 대학원 신입생 모집
559
- [박사후연구원 모집] 성균관대학교 이온포획 양자공학 연구실
804
- 부산대 화학소재학과 태양광 수소 에너지 연구실 대학원생 모집
1624
SCIE 논문 정보
다른 연구실에 있는 친구들이랑 얘기해보면 이 연구실이 모든 면에서 얼마나 압도적인지 알 수 있음. 과제 안함, 학생들의 자유 존중, 연구비 대한민국 최상급, 연구실적 대한민국에서 압도적, 교수님의 높은 인품, 합리적이신 교수님, 잡일 적음, 그냥 최고
...
****도 갱생하여 네이처 자매지를 1저자로 출판하는 우수한 연구환경을 지님
아랫분은 제자가 맞는지 의심되는군요... 크리스천이 아니라고 해서 강요 1도 없으시며, 취직한 제자들과도 꾸준히 연을 이어 나가시는데요? 자신감이 넘치셔서 남에게 겸손하게 안비춰 질수는 있으나 모든 공을 제자에게 돌리는 것만 봐도 성품을 알 수 있음.
본인이 크리스천이며 학계에 남고 싶다면 좋은 선택지 중 하나. 취직한 제자들은 제자라고 생각은 할지 궁금함. 자유와 방조, 책임. 잘 안되면 학생이 게으른 탓(잘 되면 하나님과 기도 덕). 겸손한 척만 하지 마시고 평소에 아랫사람 존중 좀 하세요.
20년 12월 기준 인용수 8만 근접 대한민국에서 유일무이한 실적 + 인품까지...
실적은 대한민국 최고이신데 인품도 훌륭하십니다. 갑질이나 학생들 함부로 대하는건 병적으로 조심하시고 항상 인간적으로 대해주십니다. 정말 존경할 만한 교수님!
이공계 모든 분야 통틀어 연구실적 제일 잘 나오는 연구실. 연구비도 굉장히 많으며 자유방임제라 하고 싶은 연구를 마음 껏 할 수 있음. 그 만큼 따르는 책임도 큼.
강의실 빌려서 찬송가 부르지 마세요.
갓갓갓...
대한민국에서 논문실적은 최상 중 최상
제가 가장 존경하는 분입니다. 우리나라에 대가라고 이름할 수 있는 분중에, 이만한 인품 및 정직, 성실성을 가지신 분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험실 규모가 크고 연구비가 넉넉하여, 자유방임주의로 실험실이 돌아간다. 스스로 잘 하는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연구실, 그렇지 못한 학생들은 박사 졸업이 힘들다 (박사 평균 7년 이상). 높은 수준의 결과를 내지 못하면 논문을 쓸 수 없다.
독립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사람에겐 어떤 부분에서도 이상적인 연구실입니다. 반대의 경우엔 매우 힘겨운 석박사 과정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현택환 선생님, 존경합니다!
공과사 철저하시다. 결과지향적 분위기이나 학생들 스스로 고민할 시간은 충분하다.
과제가 하나도 없으시던 어려운 초기 시절에 전공과 무관한 과제 하나라도 드려보겠다하니, 책임지지 못한 과제는 결국 못하시겠다고 하셨음. 어려운 시절에 성품이 빛났던 분,
연구비, 장비 걱정이 없음. 아무래도 랩이 크다보니 개인적인 도움을 받기는 어렵다고 들었음. 하지만 아래 평에서도 나와있듯이 협업이 잘 시스템화되어 있는 편. 화생공에서 이만한 랩 찾기 어려울듯함.
솔직히 화생공에서 인성 가장 좋은것 같고 돈이 많아서 부족한 연구 지도력을 다른 교수를 사서 메꾼다 이 실험실에 들어온다면 꼭 코워커나 교수 밑의 다른 실험실의 교수의 지도를 받도록
연구비로 고생하지 않을 수 있는 장점. 결과 지향적.